열러분 집개미 아시죠? 아파트에 많이 사는 개미들.. 높은 고층의 아파트면 상관이 없을텐데 저는 낮은 층에 거주중이여서 개미가 많이 보입니다. 주택에는 더많겠죠?? 

개미들은 서식지가 자리잡힌다면 그 서식지를 떠나지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해요, 그래서 한번 생기면 꾸준히 나오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 개미들을 박멸시킬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약같은거 말고 집에있는 물건으로 당장 시도해볼수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식초사용

 

식초는 아마도 왠만한 가정집에 다 있을 것같아서 첫번째로 추천을 해드리는데요. 식초는 정말 여러가지 민간요법에 쓰이는 것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같아요. 발냄새 없앨때도 사용하잖아요?

일단 사용법은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주신다음에 개미가 다닐것 같은 길목에 약간 씩 뿌려주시면 예방겸 퇴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많이 뿌리면 시큼시큼한 냄새가 계속 난다는점...

 

계피는 곤충들의 적

 

계피는 개미분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입니다. 물론 사람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향이기도 하죠? 

이 계피를 집안 곳곳에 두면 개미가 나오는것을 예방할수가 있어요. 계피가루가 날릴수도있으니까 작은 병같은 곳에 보관해서 날리지 않게 놓아주시면 좋을 것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계피향이 좋아서 괜찮더라구요.

붕산과 설탕을 이용하자

 

붕산이라는 것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이 붕산과 설탕을 뜨거운물에 녹여서1:1비율로 희석시켜주세요. 그리고 집안 곳곳에 조금씩 묻혀주시거나 스프레이 병이 있다면 거깅 담아서 구석구석 뿌려주시면 됩니다. 다만 어린아이가 있거나 반려견이 있다면 멋지않도록 안보이는 곳에 해주셔야됩니다!

 

접시에 참기름을 담아놓자

 

마지막으로 빈접시에 참기름을 담아놓으면 개미들이 먹으려고 아마도 모여들거에요, 그런데 접시안에 있는 참기름을 먹으려고 들어오다가 익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예방이기보다는 학살에 가깝다고 봐야겠네요.. 저는 이방법이 잘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은 시도를 안해봤습니다만 해보고 효과가 있으신분은 댓글남겨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