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남들보다 방귀 냄 사가 고약해서 고민인 분들이 있죠? 저는 맨날 다르긴 한데, 간혹 정말 심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건강에 이상이 있나..라고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만약에 공공장소에서 실수로 방귀가 나왔는데, 소리가 안 났다고 쳐도 냄새가 너무 심하며 괜히 눈치 보이고 내 주위에서 쓰레기 냄새가 난다면 정말 창피하잖아요. 그러니까 왜 냄새가 고약한지 알아보고 개선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방귀 냄새가 지독한 원인이 뭘까

 

장속에는 질소와 수소, 산소, 이산화탄소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장속에 들어온 음식에 따라서 황화수소, 메탄가스를 포함한 여러 가지 물질이 생성이 되는데요, 대장에서 발효가 된 가스는 세균에 의해서 음식 물속에 포함되어 있던 성분의 하나인 '황'이라는 것과 결합을 하는데요, 이황이 많으면 방귀 냄새가 독해집니다.

 

음식이 제일 관건

 

그날 먹은 음식에 따라서 방귀냄새가 좌주 우지 됩니다. 특히 방귀가 많이 생성되는 음식은 달걀, 상추, 배추, 육류, 생선 등이 있는데요, 이런 음식들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그날의 방귀 횟수가 늘 뿐 아니라 지독한 냄새가 날 수 있는 것이죠. 

방귀의 냄새는 섭취한 음식의 종류와 양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특히 고기와, 달걀이 가장 냄새가 심합니다.

 

식사 후 습관

 

밥을 먹고 나서 바로 눕는 습관을 가진 분들이 있죠> 이런 습관은 방귀 냄새가 지독 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아직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았는데 그대로 눕게 되면 우리의 장은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 장운동을 하는데, 이때 가스가 많이 생성되어서 복부에 가스가 차게 됩니다.

 

방귀 냄새를 줄이는 법

 

위에서 원인들을 말했듯이 먼저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의 위주 육류를 섭취하면 방귀 냄새가 심하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있는 채소를 먹어주어야 소화도 잘되고 배변활동도 건강해 지기 때문이죠.

그리고 식사 후 앉아있거나 약간의 걸음으로 소화기관이 잘 움직이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그러면 배에 가스가 차지 않기 때문에 방귀도 덜 나오게 됩니다. 물론 냄새도 지독하지 않겠죠?

만약 이렇게 식습관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도 지독한 냄새가 계속 난다고 생각이 든다면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럴 때 복통이 있을 수도 있고, 식욕부진, 혈변, 체중감소 등의 증상도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해드린 방법으로 해보고 그래도 이상하다 싶으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