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체국 택배비용과 박스크기

생활이야기

by 벤데타v 2020. 1. 8. 18:14

본문

얼마 전에 저는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원룸에서 살았기에 이삿짐센터를 부르기는 좀 과한 것 같고, 모두 손수 옮기자니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여 짐을 옮기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택배비용을 알아보았는데요, 큰박스에 한 번에 다 넣으려고 하였지만 보낼 수 있는 박스 크기와 무게가 규정이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다른 분들도 필요한 정보이지 않을까 해서 우체국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저는 방문택배로 하였습니다)

 

 

업무시간

 

먼저 알아야 할것은 우체국 업무시간을 알아야겠죠? 다른 곳은 토요일도 운영을 하는 것 같던데 우체국은 주말에는 아예 문을 열지 않습니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로 보통 은행과 비슷한 업무시간을 가지고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점 꼭 참고해주세요.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박스크기와 가격

 

 

 

보통 박스를 자기가 구해서 짐을 포장을 하고 가져가서 보내기만 하면 되기도 하지만 박스 구하기가 어렵거나 급하게 물건을 보내야 한다면 우체국에서 구매할수 있는 박스가 있습니다. 호수별로 구분이 되어있는데요. 크기와 가격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 1호 가로 22cm /세로 19cm / 높이 9cm. 400원
  • 2호 가로 27cm/세로 19cm/ 높이 15cm. 500원
  • 3호 가로 34cm/세로 25cm/ 높이 21cm. 700원
  • 4호 가로 41cm/세로 31cm/ 높이 28cm. 1,000원
  • 5호 가로 48cm/세로 38cm/ 높이 34cm. 1,700원
  • 6호 가로 52cm/세로 48m/ 높이 40cm. 2,400원

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상자 판매금액은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창구에서 접수할 경우의 금액이 무게별로, 상자 크기별로 다른데요. 밑에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잘 안 보이면 클릭해서 크게 보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비용

 

등기소포와 일반소포로 구분이 되어있는데요, 등기소포는 익일 배달로써 바른 배송기간을 원하시는 분들이 신청을 하면 됩니다. 대신 금액이 좀 금 더 비싸죠?

등기소포는 3,500원에서 11,000원까지 이며 (제주는 가격이 좀 상이합니다) 일반소포는 2,200원에서 9,700원까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그러니 박스크기를 잘 보고 포장하셔야 택배비도 절약할 수 있겠죠?

 

방문접수 규정과 비용

혹시 방문택배라고 해서 택배기사님이 집이나 자신이 신청한 장소로 방문을 해서 접수를 하는 서비스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접수 비용

 

방문접수는 접수할 때 자신이 보낼 물건을 먼저 포장을 한 뒤 기사님이 오면 건네주면 되는 것인데요. 결제는 온라인으로 먼저 할 수도 있고 기사님에게 전달을 하는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점은 무게는 이해가 가는데 예를 들어  '60cm까지'라는 뜻이 무엇일까요? 저것은 박스의 가로세로 높이 합이 60cm 이하인 박스를 말하는 것입니다. 만약 정사각형 박스 라면 가로 20cm/세로 20cm/ 높이 20cm 이하여야 한다는 점이죠.

이렇게 박스크기와 무게 등을 잘 보고 보내야 하며 금액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급한 물건이 아니라면 이용해 본 결과 방문택배가 편하긴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방문이 빠르지는 않습니다. 신청을 한 후 이틀 뒤에 왔던 것 같습니다. 급하게 물건을 보내야 한다면 창구접수를 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