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맥주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주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요, 사실 저는 술은 거의 안남기는 편이라 잘 모르고 있었지만 우리가 집에서 먹을 때 간호 먹다가 좀 남은 맥주가 생기기 마련이잖아요?

그런데 버리기에는 좀 아까워서 이것을 활용하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집에 남은 맥주가 있다면 저처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피부에 양보하기

 

맥주의 효모는 우리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데요, 혹시 요즘에 연예인들이 목욕을 할때 물에 청주나 맥주를 타는 것을 보신적 있으신 가요?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 씨가 목욕탕에 남은 청주를 부어서 족욕을 하는 것을 보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게 피부가 매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이렇게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집에 목욕탕이 있다면 따듯한 물과함께 남은 맥주를 부어서 같이 반신욕이라던지 목욕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기의 잡내 잡기

 

이거는 주부분들이라면 많이들 알고계실거에요. 보통 소주를 넣으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생선 등 각자 특유의 잡냄새, 비린내가 있습니다. 만약 구워 먹을 예정이라면 남은 맥주를 뿌려서 좀 재워뒀다가 하시면 잡내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삶거나 튀길때도 먼저 재워뒀다가 사용을 하면 확실히 잡내가 없어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식감도 좀 더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것은 맥주뿐만이 아니라 우유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냉장고 청소할 때 사용하기

 

간혹 냉장고에 있는걸 다 끄집어내서 청소하시는 분들 계실 것 같은데 이럴 때 남은 맥주를 뿌리거나 행주에 적셔서 곳곳을 닦아주시면 그동안 냉장고 안에 베여있던 잡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냉장고 청소를 오래 안 하다 보면 각종 반찬 냄새와 별 음식물 냄새들이 섞여있는데요. 단순히 정리정돈만 해서 없어지는 게 아니랍니다. 그러니 냄새도 없애줄 겸, 또한 물때 같은 것들도 지울 수 있답니다.

 

부엌 기름때 제거하기

 

부엌을 보면 가스레인지나 인덕션 쪽에 기름이 튀게 되어 있어서 기름기가 좔좔 흐르고는 하죠? 물론 이 부엌용 기름때 제거용 세제가 따로 있지만 집에 없으수가 있으니까 이럴 때 맥주를 이용해서 닦아보시기 바랍니다. 

프라이팬, 가스레인지, 후드 등에 있는 기름기가 묻어있는 곳이 있다면 먼저 분리 가능한 부속품은 떼어서 싱크대에 넣은 뒤 맥주를 부어서 30분 정도만 놓아주세요. 여기서 맥주가 좀 많이 필요한데 그렇게 많이 남아있지 않아서 소량만 남아있다면 이 방법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머리 감을 때 사용하기

 

우리 피부에 좋으라고 쌀뜨물로 세수도 하잖아요? 맥주는 머리를 감을 때 맥주를 머리에 뿌려준 다음 두피 마사지와 머릿결에 잘 발라주신 후 헹궈주면 머릿결이 좀 더 부드러워집니다. 린스도 좋겠지만 맥주르 이용해도 어느 정도의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김 빠진 먹다 남은 맥주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어차피 버려질 맥주 좀 더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