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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6가지

건강이야기

by 벤데타v 2020. 1. 18.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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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한해가 또 지나가면서 나이가 더들었는데요 점점 소화가 잘안되는 것 같네요 어릴때는 정말 소화가 금방금방되서 계속 배가 고팠는데 요즘은 소화가 잘 안될 뿐더러 속도 항상 더부룩한 느낌입니다. 그런데 저의 습관중 나쁜 것이 있었는데 식사후에 바로 눕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이라는것에 가장 취약한 행동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시큼한 액체같은것이 목아래에서 부터 올라오는 증상이 조금씩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좀 괜찮아졌는데요. 아마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게 은근히 스트레스와 걱정이 있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오늘은 이 역류성 식도염을 자연치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위산이 식도로 올라오는 증상을 보고 우리는 역류성 식오염이라고 하는데요, 가슴이 타들어가는 통증이 일어날수도 있으며 숨이 가끔 턱턱 막히기도 합니다. 이것은 식도쪽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담즙,췌장액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게 계속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인두염이나 후두염증까지 일어날수 있고 만성 천식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그렇다면 이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것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가장 중요한것은 식단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튀김이나 고지방음식,특히 맵고 짠음식은 피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카페인이 들어간 음식도 좋지 않으며 아까 처음에 얘기한것처럼 저처럼 먹고나서 바로 누워있으면 식도가 역류하기 좋은 상태가 되기 때문에 너무 과식하지 말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말며 먹고나서는 가벼운 움직임으로 소화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은 생활습관을 바꿔줘야 합니다. 과식이 식도염에 좋지않다고 했는데 갑자기 폭식을 하는 것보다는 조금씩 나누어 먹는게 우리 식도뿐만이 아니라 소화기간에 모든것에 좋습니다. 자그러면 보기쉽게 나열해 보겠습니다.

 

 

자연치료방법

 

* 식후 1~2시간정도 눕지 말기 - 식사하고나서 바로 누우면 좋지 않습니다. 바로 위액이 역류하기 때문이죠,그냥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어느정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가볍게 걸어주는 것은 더 소화에 좋습니다.

*자기전에 야식먹지 말기 - 우리는 꼭 잠들기전 밤에 구미가 땡깁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역류성 식도염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밤에 야식먹는건 정말 안좋은 습관입니다. 깊은잠에 들기 어려울뿐더러 우리가 자는동안에도 위는 계속 소화를 시키기 위해 운동을 하기때문에 혹사시키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지방 섭취줄이기 - 고기를 너무 과하게 섭취하거나 튀김같은걸 좋아하신다면 당분간은 좀 줄여주세요. 아예 먹지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고기도 우리몸에 중요한 영양요소이기도 하고 갑자기 먹고싶은 것을 못먹으면 오히려 스트레스때문에 더 상태가 악화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름진 음식은 피해주세요.

 

 

*산성이 강한 음식을 피한다 - 음식을 먹을때 탄산음료있잔항요? 콜라나 사이다 같은거 이것들은 피해주시고 산성이 강한 레몬이나 귤같은 신것은 섭취를 자제해주세요.

*잘때 높은 배게를 이용하자 - 아마도 자신이 원하는 베개의 높이라는 것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역류성식도염을 호전시키려면 조금 높은 배게를 이용해서 머리가 위로 올라오게끔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알로에를 먹어보자 - 알로에는 피부에만 좋다고 알고계시는데 위장 보호에도 좋다고 합니다. 알로에 관련 식품을 드셔보세요.

 

 

이렇게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연적으로 치료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갑자기 나아지지는 않겠지만 꾸준히 관리해주시면 꼭 호전될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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