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광염 약국약 효과는?

건강이야기

by 벤데타v 2020. 1. 23. 23:18

본문

안녕하세요 일을하면서 화장실에 편히 못가는 직업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버스기사 분들이나 운전일을 하시는분들,외에도 여러가지 일들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소변을 많이 참으면 걸린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방광염에 걸리게 된다면 통증은 물론이고 불편함을 유발할수가 있습니다.

병원에 가기는 좀 그렇고 약국에서 약을 판다면 구매해서 복용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방광염이란

 

방광염이라는 것은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을 말합니다, 소변이 모이게 되는 신체의 장기인데요 이곳에 염증이 생기면 묵직함을 느낄수도 있고 처음에는 큰 통증은 없지만 계속 방치하게 된다면 큰 통증이 올수도 있습니다.

이 질병에 걸리는것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나 세균에 감염되면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많다고해요 증상으로는 잔뇨감( 화장실을 갔다 왔는데도 시원하지 않은 느낌) 통증,짜릿한 느낌 등 불편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남성들보다는 여성분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궁금한것은 무엇이었을까요? 과연 방광염이라고 의심이 될때 약국에서 약을 구매해서 먹으면 증상이 나아질까요?

 

약국에서 파는약 효과가 있을까?

 

약국에서 파는 약은 기본적으로 소염제 성분의 약입니다, 통증을 좀 줄여주고 응급처방용으로 먹는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통증이와서 약을 먹고 좀 괜찮아지면 다 나은줄 아시고 복용을 중단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또 증상이 일어나서 또 약을 찾게되지요.

예를 들어 유로펜정, 요비신정 같은 약이 있는데 당장은 효과가 있겠지만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고 처방을 받으시는게 더 좋습니다. 병원에가서 항생제를 한방 맞는게 훨씬 효과가 좋을 뿐만아니라 염증자체를 빨리 없앨수 있기 때문이지요.

 

주의할점은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복용을 하면 안됩니다. 약성분에 진정 작용과 혈액순환 촉진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을 수가 있는데 이것이 좋지 않다고 하는군요.

 

 

방광염증상이라고 생각한다면 물론 약을 먹으면 효과가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증상을 가지고 자신이 방광염일 것이라고 생각하여 약을 먹었는데 방광염의 증상이 아닐수도 있는 것이죠. 그러니 병원에가서 처방을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