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좀 생소하실수도 있겠지만 생인손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손톱을 물어 뜯거나 주변의 굳을살을 입으로 뜯어내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분들이 조심해야할 주제입니다.

생인손이라는 것은 손톱주변이 붓고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주로 손톱 주변이 붉게 부풀어 오르면서 열감이 느껴지며 심한 경우에는 통증과, 누런 고름이 차게 됩니다.

 

 

생인손의 원인과 치료

 

생인손이 생기는 원인은 대부분 손톱주변을 물어 뜯는 습관을 가지신 분들이 그부분에 염증이 생기면서 일어나는 것인데요 세균이 들어가서 그런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설거지, 세탁, 청소를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하신분들은 균에 노출될 확률이 있어서 걸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생인손에 걸리게 되면 손가락이 붉게 변하면서 통증이 올수가 있습니다. 좀 더 진행되면 안에 고름이 생기기도 하며 이 고름은 육안으로도 보이게 되는데요 손에 무좀이 옮았나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원인은 한마디로 균이 들어가서 그런것이며 흔하게 일어나는 병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생명의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열이나고 두통이 올수도 있으면서 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치료를 빨리 하는것이 좋습니다.

 

 

생인손으로 인하여 병원에 내원하게 되면 손톱옆의 고름을 짜야 하기때문에 살을 찢고 치료를 할수 있습니다. 또한 항생제 주사를 맞기도 하며 약을 처방받으시면 치료가 됩니다. 하지만 이번엔 그렇다고 쳐도 앞으로 예방을 어떻게 해야 될지 알아봐야겠죠.

 

 

생인손 예방법

 

첫번째, 생인손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손톱을 물어뜯거나 옆 굳을살을 입으로 뜯는 행위를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손을 자주 씻어주셔야 세균감염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손톱주변의 굳은살이나, 갈라진 살을 뜯으려고 하는 것이 원인이므로 보습을 위해서 청결하게 손을 씻은 다음에는 보습제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손이 건조하신분들은 손톱주변이 갈라지는 현상이 자주일어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평소에 손톱을 너무 짧게 자르지 않는 것입니다. 너무 짧게 자르면 손톱밑에 상처가 날수있으며 그로인해 세균이 침투되면 그곳에 고름이 차고 붉게 부어오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관리를 해주시고 가급적 손톱을 물어뜯거나 주변의 살점을 떼어내기보다는 손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어서 예방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