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입이라는 곳은 말을 하며 사람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 제일 많이 쓰이는 곳으로 가장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혹시 주변에 입냄새 좋아하는 분들이 있나요? 아마도 못 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입냄새는 거의 모든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는데 내 입에서 입냄새가 난다면? 그걸 또 입냄새 난다고 직접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정말 상처를 받죠... 그래서 오늘은 입냄새 없애는법을 알아보고 어떻게 없애야 하는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자가진단

 

입냄새 없애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우리는 알아야 할것이 있습니다 사실 정말 심한 구취가 아니고는 자신이 알아차리기에는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 눈치를 보고는 하는데요. 그렇다고 코에 대고 입김을 불어서 맡아보라고 하기도 좀 그렇고 해서, 자신이 직접 알아보는 방법으로 해보는 게 좋습니다.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입과 코를 양손으로 감싸고 나서 숨을 길게 내쉬면서 냄새를 맡아보시면 됩니다. 대신 손에 화장품이나 핸드크림 같은 걸 바르지 않은 상태로 하셔야 다른 냄새가 섞이지 않아서 확실히 알 수가 있습니다. 이건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이죠?

 

 

원래 손가락으로 하면 좀 더 정확하게 냄새를 맡을 수 있지만 위생상 면봉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그냥 손가락으로 해봤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양치를 하고 나서 혀의 안쪽으로 면봉을 이용해서 슥슥 긁어내 주세요. 그 후에 냄새를 한번맡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입냄새가 나는 분들이라면 심한 구취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경험상 이게 제일 확실한 방법입니다.

또한 가지 방법으로는 종이로 입을 막고 입김을 불어준 뒤에 다시 코에 대어서 냄새를 한번 맡아보세요. 앞서 말씀드린 면봉으로 확인해보는 방법보다 냄새가 덜하긴 한데 이 냄새가 다른 사람이 느끼는 것과 제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입냄새 없애는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입냄새 없애는법

 

입냄새 없애는법 첫번째는 식후에 꼭 양치를 하는 것입니다, 음식을 먹고 나서 양치를 잘 안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입안에 남아있는 음식물들, 이사이에 껴있는 음식물들이 부패되면서 입냄새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혀에 백태라고 아시나요? 백태는 각종 세균과 음식물들이 혀의 돌기에 끼게 되어서 하얗게 변해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것이 입냄새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밥을 먹거나 음식을 섭 취하고 나면 양치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또한 꼭 혀도 같이 닦아주어야 확실한 양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편도결석(목똥) 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편도결석이라는 것이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이것은 사람의 편도선 쪽에 음식물이 끼어서 작은 쌀알처럼 만들어진 것인데요, 아마도 아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어느 날 갑자기 목에 뭐가 걸리는 느낌이 나서 컥컥거리면서 뱉어봤더니 좁쌀처럼 작고 노란 알맹이가 나왔는데 그 냄새를 맡아보니 입냄새를 다 응축시켜놓은 냄새였습니다..

이것은 입을 크게 벌리고 거울을 보면 편도선 쪽에 박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크기가 워낙 천차만별이라서 아주 작은 것은 잘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영향력은 장난이 아닙니다. 만약 보인다면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게 입냄새의 가장큰 원인중 하나이며 입냄새 없애는법중 이걸 제일 먼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제거하는 방법은 면봉 같은 걸로 빼셔도 됩니다. 아니면 편도 제거 수술을 통해서 아예 생기지 않게 할 수는 있습니다. 물론 선택은 자신의 몫입니다.

 

 

마지막 입냄새 없애는법은 소화기관의 건강관리입니다, 입내새가 나는 경우는  소화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구강상태의 문제가 아니라면 소화기관 쪽이 문제가 되어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속이 항상 더부룩 하다던지,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있다던지, 아니면 음주를 많이 하시는 분들~ 은 위장 상태가 안 좋은 것입니다.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나는 악취가 제일 심합니다. 트림도 제육볶음 같은 것을 먹었을 때 하는 트림이 정말 역한 냄새가 나게 되는 것처럼요. 하여튼 입에 문제가 없는 것 같다면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한번 받아 보셔야 합니다. 건강상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입냄새 없애는법과 없내느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우리 좀 더 자신감 있는 대화를 위해서 노력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