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생소한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결막모반이라는 것입니다. 바로 눈 흰자에 점이 생기는 것인데요. 증상은 많은 분들이 겪는데 증상 이름은 좀 생소하죠? 

여러분 아이유씨도 있고 요즘 엄청난 인싸인 마미손도 있다고 하는데 과연 왜 생기는 것이고 어떻게 해야 없애는지 알아보도록 하시죠~

 

결막모반이란?

 

앞서 말씀드렸듯이 눈 흰자에 점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혹시나 눈에 위험한 것은 아닌지 걱정되지는 않나요? 그런데 이게 5가지 유형이 있는데요. 멜라닌 세포가 과다하게 생성되어서 흰자 부분에 침착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마치 피부에서점이 나는 것처럼 눈에  갈색빛으로 반점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이게 서양인보다 동양인들이 자주 나타나는 것인데요. 연령대가 높은 분들보다 10대나 20대에서 많이 생기고는 합니다.

다행히 눈 건강에 크게 미치는 영향은 없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게 점점 커지는 경우가 있어서 미용상 보기가 안 좋다는 이유로 병원에 내원하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 드물지만 충혈과 붓기를 동반하는 악성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각막에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만약 통증과 염증이 생긴다면 꼭 병원에 방문해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없애는 방법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는 거의없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시술을 받아야 하는데요. 어떤 분들은 그게 매력적인 것이라고 생각해서 그냥 가지고 사시는 분들도 있겠죠? 하지만 점점 커지거나 넓게 분포된다면 사람들의 시선이 신경이 쓰일 수가 있죠.

눈에 있는걸 어떻게 없앨까? 아프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먼저 들기 시작하죠?ㅎㅎ.. 그런데 이게 점안 마취를 하고 시술을 하는데 통증이 별로없다고해요. 하지만 눈을 시술하는 것이다 보니까 주의가 필요하겠죠? 그러니 잘한다는 병원을 잘 찾아보시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시술을 받으면 10일 정도 후면 완전히 사라진다고는 하는데, 완벽히 회복을 하려면 자외선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혹시 예방법이 궁금하다면?

 

결막모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제일 중요한 게 있습니다. 바로 자외선인데요, 자외선은 피부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들 선크림 많이 사용하시죠? 하지만 눈에는 선크림을 바를 수가 없잖아요. 그러니 햇빛이 너무 강하다 싶을 때는 선글라스 및 모자를 착용해서 눈을 좀 보호해 주세요. 

자외선이라는 게 꼭 이것 때문만이 아니라 눈 속 수정체의 노화를 가속화시키는 주된 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게 녹내장이나 광각막염 등 각종 눈의 질환을 발생시킨답니다.

 

 

그리고 상처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막 비비시면 안 됩니다. 먼지가 자꾸 눈에 들어가서 눈을 세게 비비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게 미세하게 눈에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살짝살짝 만 비비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작은 점 같은 경우는 전혀 신경이 안 쓰이던데 만약 점점 커져서 이제는 보기 싫다거나 자신이 만족이 안된다면 병원에 가서 가격도 물어보고 시술에 많은 경험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