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쌀쌀해지면서 요즘 감기를 앓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목감기, 코감기는 정말 곤혹스럽죠? 저는 감기가 걸리면 목이 따끔따끔해지면서 점점 아파오는데요 그럴 때마다 따듯한 물을 마시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몸에도 좋고 목아플때 먹는 차가 뭐가 있을까 하면서 알아보던 도중에 다른 분들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배 차

 

목감기에 결렸거나 목이 아플때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음식은 바로 배입니다 배는 해열작용을 하기로도 유명한데요 목이 아플 때는 배를 먹거나 배를 절인 것으로 차를 만들어 편도의 열을 내려주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열이나고 편도선이 붓고 침을 삼킬 때마다 목이 아픈데 이때 배 차를 먹어주면 열이 내려가는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가래가 끓거나 목이 따끔할 때 먹어주면 소염작용을 해서 진정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번 드셔 보세요.

2. 모과차

 

목아플때 먹는차 두번째는 모과인데요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목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모과차를 즐겨 먹었었는데 요즘에는 시중에도 많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먹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정말 향도 좋고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분이 풍부해서 면역력 또한 높여주고는 합니다.

기관지염이나 천식을 앓고 있는 분들도 많이 먹는 차로써 기관지 계통의 질환을 완화시켜주거나 예방하는데 대표적인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생강차

 

생강은 대추와 함께 차로 끓여 드시면 맛도 좋고 목에도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넣고 끓이게 되면 쓴맛을 많이 내므로 좀 기피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쓴맛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잘 먹기는 합니다. 만약 이게 거부감이 든다면 설탕이나 꿀 같은걸 같이 넣어서 드시면 향긋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생강은 기침을 멎게 하고 겨울철 몸을 따듯하게 해 주어 감기 걸렸을 때 유자차와 함께 가장 많이 먹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맛은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효과는 정말 좋은 차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목아플때 먹는 차입니다.

 

4. 오미자 차

 

색이 아주 선명하고 빨갛게 나와서 요즘에도 많이 드시는 오미자차는 가래를 없애고 기침이 안 나오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 목의 통증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더욱 신기한 것은 폐 건강에도 좋다는 점입니다.

목감기에 걸리면 목이 아플 뿐만 아니라 기침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두 가지 증상에 모두 효과를 볼 수 있는 차입니다.

 

 

5. 카모마일 차

 

마지막으로 카페에서도 많이 팔고 있는 카모마일 차는 향이 정말 좋아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차입니다. 항염작용이 매우 뛰어나서 목에 있는 염증을 빠르게 가라앉혀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두통에도 효과가 있어서 평소에 두통이 있는 분들도 드시면 좋은 차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목 아플 때 먹는 차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궁금해서 찾아본 것이니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감기 얼른 나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