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 저는 처음에 쥐젖을 봤을 때 이게 뭐지? 했습니다. 여드름인 줄 알고 짜려고도 해봤고 떼어내려고 해 봤지 그냥 살점인 것 같더라고요 사실  이전에는 이게 쥐젖이라고 불리는 줄도 몰랐습니다 생긴지는 좀 됐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더 생겨나고 있는 것 같아서 얼른 알아봤지요.

쥐젖이 생기는 이유부터 알아보고 마지막으로는 제거를 어떻게 하게 되는지 같이 살펴보도록 하실까요?

 

 

쥐젖이란 무엇인가

 

정확한 명칭은 연성 섬유종이라는 것입니다. 각질 형성 세포와 아교질 섬유 증식으로 생긴 양성종양이라고 하는데요, 보통은 눈꺼풀이나 목, 겨드랑이에 잘생긴 편입니다.  양성종양이므로 건강상에는 큰 위험은 없고 남들이 보기에 좋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신경을 많이 쓰는 것입니다.

사마귀와 비슷하게 생겨서 오해할 수는 있지만 사마귀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긴 피부질환이고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원인이 확실치 않고 비만이나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많이 일어난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점점 많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인 경험담

 

저는 목쪽에 쥐젖이 생겨서 처음에 여드름처럼 짜려고 했지만 되지를 않더군요. 그래서 손톱으로 짜고 정말 아팠지만 한번 떼어내 봐야겠다!라고 생각해서 손톱으로 비틀면서 떼어내 봤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피가 많이 났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살을 떼어낸 거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좀 위험했던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생기는 것을 보고 좀 걱정이 되긴 했지만 건강에 크게 위험성은 없다고 하니 좀 안심이 되기는 합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확실치 않지만 확실히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같습니다, 그렇다면 유의해야 할 점과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시죠.

 

 

제거방법과 유의사항

 

대부분 아마 저처럼 떼어내 보려고 해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어떤 분들은 손톱깎이로 자르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게 크기가 늘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2차 세균 감염에 위험이 있어서 정말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라고 합니다.

민간요법으로는 사과식초를 쓰는 방법이 있는데요, 쥐젖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데 방법은 이렇습니다. 사과식초를 화장솜에 적셔가지고 하루에 3회 정도 15분 정도 쥐젖이 있는 부위에 올려놓고 있어 주면 점차 크기가 작아진다고 해요. 사과식초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역시나 제일 안전한 병원에 가셔서 레이저로 제거하는 방법이죠, 그래야 자기가 직접 때어낸 것보다 위생적으로 할 수가 있고 흉터도 적게 남도록 도와주실 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거 후 관리를 소홀히 하면 재발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수술이 보통 레이저로 떼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살에 딱지가 생길 수가 있는데요 이걸 억지로 떼어내지 마시고 떼어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그 부위를 자극하는 것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쥐젖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과식초는 저는 아직 안 해보았습니다만 혹시 하게 된다면 후기를 올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해보신 분이 있는데 효과가 없었다고 하는 분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