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총리 가계도 및 인물분석

아베 총리의 가계도 및 인물분석으로 현재 일본 경제보족의 주범인 아베는 어떤 인물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베 신조의 프로필먼저 간략하게 정리 해 보았습니다.


아베 신조 프로필

출생 - 1954년 9월 21일 (만 64세), 일본

소속- 일본 총리

가족 - 아버지( 아베 신타로) 배우자 (아베 아키에)

학력 -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수상 - 2018 미국 타임지 선정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지도자부문

경력 - 제 90대 일본 총리, 제 96대 ~ 98대 일본 총리 등등

일본 아베 총리의 간단한 프로필입니다. 경력으로 봤을때 2000년 부터 확실한 정치계의 두각을 보였는데요 모리 요시로 정권 내각 관방 부장차관을 시작하여  2006년 9월 부터 2007년 9월 부터 일본 총리역을 맡았습니다. 일본의 총리는 3년으로 총 3선까지 가능한데요. 3년이 임기인 아베가 1년만 하고 퇴임한 것은 건강상의 문제 였다고 합니다.

>

많이 궁금하시는  현재 아베 총리의 임기는 2021년 9월까지 입니다. 3선 모두 역임했음으로 이번이 마지막입니다.


아베 총리 가계도


여기서 외할아버지인 A 전범으로 유명한 '기시 노부스케' 라는 사람인데요 예전에 일본의 총리를 했던 사람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있을텐데요. 이 사람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였던 박정희대통령에게 대한민국 국권 신장 훈장을 수여했습니다. 참 아리송한 일이죠.

>

이 기시 노부스케라는 사람은 전쟁이 끝난후 A급 전범을 투옥되었다가 금방 석방이 되고 1957년부터 3년동안 일본의 총리가 됩니다. 


아베의 집안

아베 신조는 1954년 둘째로 태어났는데요. 아버지인 아베 신타로 는 외무장관을 지내면서 유력한 총리 후보로 거론이 되었습니다만 그렇지 못하였습니다. 

여기에는 재밌는 사실이 있는데 아베의 외할아버지인 기기 노부스케는 만주국에서 주요 요직을 지내며 일본 군국주의의 최전선에 있었다면 할아버지인 아베 간 은 전쟁 반대를 내걸고 무소속으로 선거에 나설 만큼 군국주의에 비판적인 인물이였습니다. 

 이에 아베 신조는 할아버지가 아닌 외할아머지의 군국주의 정신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다고 판단되어집니다.


정계에 들어선 아베

미국 유학뒤 고베 제강이란 회사에서 일하다가 1982년 아버지인 아베 신타로의 비서로 정계에 입문을 하였습니다. 배우자는 모리나가 제과( 일본 최초 제과 주식회사) 회장의 딸인 마쓰자키 아키에와 결혼하였죠.


아버지인 아베 신타로는 유력한 총리 후보였다고 제가 말씀드렸는데 사실 암 선고를 받고 1991년에 사망 하였습니다.  이후 1993년에 아버지의 지역구인 야마구치현 에서 당선되며 국회에 입성하였습니다. 일본은  집안의 내력이 엄청 난 것 같습니다.


일본의 총리 선출 방법

의원내각제를 채택하고 있는 일본 정부의 '총리' 는 의회에서 지명합니다. 중의원과 참의원에서 각각 투표를 통해 지명하게 되는데요. 양원에서 의견이 갈린 경우는 중의원 투표결과를 따르게 됩니다. 그래서 중의원의 다수를 차지한 여당의 총리가 되는 것이 일반적이죠. 

현재 자민당이라고 불리는 일본의 '자유민주당' 은 60년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자민당의 총재선거는 결국 일본의 총리선거라는 말이 있습니다.

>


자민당의 당규로 총재의 임기는 가 총 9년으로 정해져 있으며 원래는 재선이 총 6년으로 정해져 있었느ㅏ 2017년에 수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현재 일본 총리인 아베 신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며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