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밑 떨림 원인을 알아보자

건강이야기

by 벤데타v 2020. 2. 27. 13:39

본문

가끔 눈밑이 파르르 하고 떨리는 증상을 느껴본 적이 있을 거예요, 제가 아는 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겪어본 것일 텐데요. 이럴 때마다 어머니나 주위 사람들이 마그네슘 및 비타민이 부족해서 그런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그런 걸까?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에 대해서 원인을 알아보고 관련질환,증상에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자료를 모아봤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의 원인은?

 

첫번째로는 카페인의 과다 섭취일 수가 있습니다. 직장인 분들은 커피를 정말 즐겨 드시죠? 하루에 한잔 정도만 먹는 게 아니라 아침에 한번 점심 먹고 한번 일하다 쉬는 시간에 한번 보통 3잔 정도를 먹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카페인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이뇨작용을 유발하며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눈 떨림의 원인이 됩니다.

 

 

이렇게 보니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눈 떨린다는 것이 맞네요~ 마그넴슘이라는건 근육의 이완이나 수축, 신경기능을 당당해주는 성분이라는데 확실히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이 떨린다는 게 맞습니다.

두 번째로는 스트레스와 피로인데요, 잦은 야근, 장시간의 근로라는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는데 역시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입니다. 신체적으로 몸에 무리가 가면 눈 떨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신호로 받아들이면 되겠네요.

 

 

눈 떨림이 있을 때 의심해볼 만 질환들

 

눈꺼풀 근파동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한쪽 눈, 그러니까 오른쪽 눈이나 왼쪽 눈의 근육에 발생을 하는 것인데요, 때로는 양쪽에 나타나기는 하지만 주로 한쪽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해보니까 저도 한쪽 눈에 만 나타났던 것 같아요~ 이러한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은 일시적인 것으로 피로, 스트레스 음주가 원인으로 나타납니다.

두 번째로는 안검경련증입니다. 눈을 자주 깜빡거리거나 , 눈꺼풀이 저절로 감기는 증상인데요, 이경우는 근육의 기능장애에서 발생합니다 중추신경계의 기능이 잘못된 것인데요, 안구건조와 밝은 빛을 많이 볼 경우, 너무 많은 독서 같은 눈을 많이 쓰는 경우에 그럴 수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눈이 부신다거나 눈물이 자주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나중에는 스스로 조절할 수 없을 만큼 눈이 떨리며 깜박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반얼굴연축 이라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면근육이 자기도 모르게 떨림이 일어나는데요, 보통 얼굴 한쪽에서 발생이 되는데 초기에는 눈꺼풀이나 눈 쪽이 파르르 떨리다가 점점 진행이 되면 얼굴 아래쪽까지 전체적으로 경련이 일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눈만 떨리다가 점점 퍼져가는 느낌이 든다면 이 질환을 의심해볼필요가 있는데요, 뇌동맥류, 동정맥 기형, 뇌종양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은 꼭 유의하시고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눈 떨림 증상시 좋은 음식 추천

 

간단한 눈 떨림 증상은 아까 알아봤듯이 마그네슘 부족의 원인이 가장 큽니다. 그렇다면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어야 할 텐데요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아보카도
  • 바나나
  • 견과류
  • 다시마

이 정도면 평소에 간단히 챙겨 드실 수 있겠죠?? 사실 다시마 같은 건 먹기 어렵지만 견과류나 아보카도 바나나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아보카도는 맛이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만큼 좋은 음식이고 마그네슘이 그 어떤 과일보다 많다고 합니다. 

 

 

만약 아보카도가 싫다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바나나를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죠. 바나나에도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밑이 떨리는 증상에는 가장 유명한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있을 때 알아볼법한 정보들을 가지고 왔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