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장실 변기 뚫는법 뚫어뻥없이~

생활이야기

by 벤데타v 2020. 2. 27. 15:05

본문

겨울에는 역시 해가 빨리 떨어집니다. 해가 빨리 떨어지면 기분이 약간 꿀꿀해요, 뭔가 하루가 너무 빨리 끝나는 기분이기 때문이죠 기분도 안 좋은데 변기가 막혀버렸습니다.

정말 막막했습니다. 혼자 살기도 하고 그래 본적이 없기 때문에 집에 뚫어뻥이 없어서 집안을 둘러보니 뚫어 뻥으로 쓸만한 게 없더라고요,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는 말이 이럴 때 쓰는 것인가요? 그래서 이번에는 집에 뚫어뻥이 없을 때 화장실 변기가 막혔을 때 뚫어뻥 없이 화장실 변기 뚫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기가 막히는 이유

 

일단 변기 뚫는법을 알기전에 문제가 있으면 원인도 있는 법이죠? 원인을 알아야 어떤 원리로 뚫어야 될지 생각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궁금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혹시라도 저같이 호기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기가 막히는 이유는 대다수가 변이나 휴지, 그 외 이물질로 인해서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물질들이 막히는 원인은 수압이 약해서 일수가 있습니다. 밸브(버튼)를 누르면 변기 뒤쪽에 있는 물탱크 바닥 덮개가 열리면서 수압으로 인해서 물이 내려가는 것입니다. 이후 덮개가 서서히 닫히면서 수압이 떨어지게 되죠.

많은 양이라고 해도 수압이 세다면 압력으로 인해 잘 내려가게 되는데 수압이 약해서 막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로지 자신의 변의 양이 너무 많다거나,, 휴지를 너무 많이 넣어서라고만 생각하실수 있는데 이러한 이유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걸 뚫는 방법을 알아보아야겠죠?

 

 

샴푸를 이용해라

 

화장실 변기뚫는법 첫번째는 근본적인 원인을 고치기보다는 지금 글을 보는 분이 막힌 상태일수 있으니 뚫는 법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기에 샴푸를 뿌려준 후에 잘 저어준다음( 아니면 먼저 물에 풀어서 넣으셔도 됩니다) 30분 정도 기다린 뒤에 물을 내려주면 신기하게도 막혔던 변기가 쉽게 내려가는 현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샴푸가 거품이 날정도로 휘젓고 풀어주셔야 하는데요, 정말 신기하게도 잘되더라고요. 이게 될까?라고 생각했지만 정말 됩니다 한번 해보세요.

 

 

빈 페트병을 활용하기

 

집에 치킨 시키고 남은 1.5리터나 1리터짜리 페트병 같은 건 집아 웬만하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걸로 뚫어뻥 대신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특히 혼자 사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있다고 확신합니다^^ , 이 페트병을 입구 쪽을 잘라주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사정없이 변기를 뚫어주시면 됩니다.

이거 진짜 효과 비슷합니다, 뚫어뻥도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더 잘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간편하고 좋은 방법이더라고요 물론 손에 변기 물을 묻히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변기 뚫는법중에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였습니다.

 

 

막히는 근본적인 원인, 수압을 높이자

 

처음에 막히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수압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했죠, 방법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뒤에 변기 의의 물탱크 쪽 덮개나 덮개를 연결하고 있는 부속품들이 노화가 돼서 그런 걸 수 있습니다. 이건 시중에서 교체용으로 팔기도 합니다, 오래 살 집이라면 이걸 구매하셔서 갈아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이 정도까지 하기가 싫다고 하시면 변기에 버튼이나 밸브를 누를 때 변이 내려갈 때까지 꾸욱 눌러주세요 , 대충 누르고 떼어버리면 덮개가 금방 닫혀서 물이 금방 막혀서 잘 안 내려가는 이유일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끝까지 쫘악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화장실 변기 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짜증날만 한 일이긴 하지만 제가 말씀드린 대로 하시면 금방 끝나니까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