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마지막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우리는  가족중에 누군가 아프면 간호를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정말 가족들중 돌봐줄 사람이 없다면 어쩔수 없이 간병인을 구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특히 맞벌이부부가 당연시 되다 보니 자녀가 병원에 입원하였을때, 아니면 형제자매가 없는데 부모님이 아프실때...일은 해야 하니까요.

그래서 이번엔 간병인 일당은 얼마인지, 또한 어느정도 비용을 예상해야 되는지 알아볼것인데요 먼저 알아볼것은 간병인은 어디에 문의를 해야하고, 고르는 기준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병인은 어디에 문의를 하면 되는것일까?

 

일단 입원한 병원의 간호사나 원무과에 문의를 하면 인근에 있는 간병인협회 전화번호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그 연락처로 간병인을 구하는 분들이 많지만 그 업체가 좋은 회사인지는 모르겠죠?.. 병원측에서도 인근에 있는 곳만 알려줄뿐이지요, 다만 지인을 고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족 이외에는 모르는 환자의 치부나 여러가지 사생활이 공개되기 때문에 다른 말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경우도 많아도 하네요, 그냥 아예 모르는 사람을 고용하는게 가장좋다고 합니다. 안심학 전문간병인을 원한다면 우명한 간병인협회가 있습니다. 단디헬퍼,케어닥 같은 곳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간병인을 고르는 기준은?

 

간병인은 세 종류의 분들이 있습니다. 요양보호사,간병사,간병인 이렇게 세종류인데요 요양보호사는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한 준의료인이며 요양병원에서 일을 할 수가 있고 일반 병원에서 간병사로도 활동합니다. 간병사는 협회에서 일정기간 교육과 시험을 통해서 민간자격증을 받는 분둘이며 간병인이란 별도 자격증이 없이 일을 하시는 분들이지요.

그렇다고 간병인으로 일하시는 분들이 요양보호사나 간병사 분들보다 간병을 더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을 하기위해서의 마음가짐과 협회에서 철저한 교육을 통해서 관리를 잘하는 곳이 좋은 곳이죠. 그렇다면 이제 간병인 일당은 얼마나 되며 대략적인 비용을 생각해 봐야겠죠?

 

 

간병인 일당

 

간병인으로 일하시는 분들의 간병인 일당은 어느정도가 될까요? 알아보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인 워크넷이라는 곳에서 검색을 해 보면 알수가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월급은 190만원대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리고 근무조건은 12시간정도로 2교대가 가장 주를 이루었고 주 5회 근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일당으로 생각해보면 86,000원 정도입니다. 

 

 

간병인의 비용

 

간병인 일당은 알아봤고 이번엔 간병인을 고용하고 싶은데 금액은 어느정도나 할까 궁금하신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간병인 비용은 간병인협회마다 다다르기도 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어떤 상해보험이나 자동차보험등에서  간병인 보조금이나오기도 하기때문에 변수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험을 떠나서, 그리고 평균적인 간병인 비용이라면 보통은 일반환자와 중증환자의 가격이 다른데 12시간을 기준으로 일반환자는 6만원대 중증환자는 7만원대의 간병인 비용을 형성하고 있더라구요. 하지만 주기적으로 간병료는 바뀔수가 있기 때문에 해당 간병인협회에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간병인 일당과 비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