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지지 실시간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임명을 재가했습니다. 이에 조 후보자 지지자들과 반대측 세력들이 실시간 검색어 전쟁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재인지지 vs 문재인탄핵


오늘 오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문재인 지지'와 '문재인 탄핵'와 '검찰단체사표환영'이라는 검색어가 등장했습니다.  이는 조국 장관을 둘러싼 의혹과 검찰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장관 임명을 강행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지지의 뜻을 보내는 한편 검찰을 비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현재 상황


앞서 검찰이 이날 '조국 가족펀드'로 알려진 사모펀드를 운용한 코링크 프라이빗에쿼티 관련자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 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네이버에는 '문재인 탄핵' 이라는 검색어가 상위권을 차지하였고 다음에서는 '문재인 지지'라는 검색어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신임 장관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에 관련하여 이런말을 남겼습니다. "원칙과 일관성을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고 생각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위에 말씀드린 대로 원칙과 일관성을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라고 했는데요. 이것은 수여를 한후에 대국민 메세지에서 한 말 입니다.

" 인사청문회까지 마친 절차적 요건을 모두 갖춘 상태에서, 본인이 책임져야 할 명백한 위법행위가 확인되지 않았는데도 의혹만으로 임명하지 않는다면 나쁜 선례가 될 것" 이라고 입장을 내보였습니다.


또한 문 대통령은 " 조 장관의 의혹 제가기 많았고, 배우자가 기소되기도 했으며, 임명 찬성과 반대의 격렬한 대립이 있었다. 자칫 국민 분열로 이어질 수도 있는 상황을 보면서 대통령으로서 깊은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라고 이번 결정에 많은 고민을 하였음을 토로 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 이제 남은 과제는 권력기관의 정치적 중립을 보장하고, 국민의 기관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는 것을 정권의 선의에만 맡기지 않고 법 제도적으로 완성하는 일" " 저는 저를 보좌하여 저와 함께 권력기관 개력을 위해 매진 했고 성과를 보여준 조국 장관에게 그 마무리를 맡기고자 한다는 발탁 이유를 분명하게 밝힌 바 있씁니다. 그의지가 좌초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라는 말로 국민들의 넓은 이해와 지지를 당부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결국 법무부장관에 조국이 임명이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우리나라 국민들의 두세력들은 문재인지지 와 탄핵 을 외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앞으로 검찰의 행동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씁니다. 끝까지 잘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손학규 대표의 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9일 문재인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전격적으로 재가한것에 대해 "박근혜 가 왜 하야했고 왜 탄핵받아 감옥에 가 있는지 생각해보라" 라고 말 했습니다.

손 대표는 조 후보자 임명 강행에 대해 이같이 언급한 뒤에 " 조 장관 임명을 취소하지 않으면 바른미래당도 국민과 함께 나설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


현재 국민들은 조장관 임명에 엄청난 반발을 하고 있습니다. 오죽했으면 현재 검색어에 탄핵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오면서 분노를 하고 있을까요. 하지만 분명하게 문재인을 지지하는 세력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에 우리 국민이 두 세력으로 또 나눠지고 너무 양 극대화가 되는 느낌 입니다. 조금더 이성적으로 바라보며 앞으로 검찰의 행동을 지켜봐야 할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