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미모를 가꾸는것은 당연하게 된 것같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외모를 더 가꾸려고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중에서도 여성분들이라면 태어났을때 쌍꺼풀을 안가지고 태어났다면 수술을 해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의 눈은 감정을 전달하기도 하고 외적으로 보여지는 것중에 상대방이 매력을 느낄수 있는 부위로써 많은 분들은 쌍꺼풀과 이쁜 눈매와 모양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수술을 했는데 쌍꺼풀이 풀린다면? 그고생을 또하기 싫다면 꼭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쌍꺼풀 수술후에 어떻게 관리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심염수를 준비하자

 

쌍꺼풀수술 후 관리의 첫번째는 바로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것인데요, 염증 및 감염을 통해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 집에서자가적으로 소독을 할수도 있습니다. 원래는 해당 병원에 가서 안내해주는 날짜에 맞추어서 내우너한뒤에 케어를 받는 것이 좋겠지만 혹시라도 시간이 너무 안맞아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죠.

이러한 상황에서는 집에서도 자가적으로 청결을 유지해주어야 하는데요, 만약 이런상황이 발생하면 3일차정도 뒤에 생리식염수를 사용해서 해당부위를 닦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돗물을 바르면 덧날수도 있기 때문에 채내의 성분과 유사한 식염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맨손이 아닌 깨끗한 면봉을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붓기를 빼고싶다면?

 

쌍꺼풀수술후 관리를 하려고 할때 붓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일 것입니다. 보통은 초반에 차가운 아이스팩으로 냉찜질을 해준다음 어느정도 안정화가 됐다 싶으면 따듯한 팩으로 온찜질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게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 해야 할지 잘 모를때가 있을 것입니다.

대략적인 기간으로는 1~2일정도는 냉찜질을해주고, 이후 3~4일 이후에는 온찜질은 해주는 것이 비교적으로 빠르게 눈의붓기를 뺄 수가 있습니다.

 

 

엎드리지 말고 베개를 높이쓰자

 

또한 쌍꺼풀수술후에 붓기를 줄이기위한 팁하나들 더드리자면 얼굴을 어느 위치에 놓는지도 많이 중요합니다. 물론 첫날은 움직임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고개를 아래로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은 지혈에 도움이 되지 않음으로 베개를 조금 높에 2개정도 곂쳐서 사용해서 휴식을 취하시면 좋습니다.

요즘은 쌍꺼풀수술이 대중적인 수술로 위허하지 않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수술후에 붓기가 너무 심해지거나 결막의 흉살이 비치는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관리는 매우 중요하게 해주셔야 하며 충분한 휴식이 제일 좋습니다.

 

 

연고를 바르자

 

아마도 수술후에 병원에서 기본적인 연고는 받으셨을 것입니다. 병원에서 설명은 해주었지만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도 있을테니.. 안연고를 받았다면 아마도 실밥제거했을때 일텐데요  약 1주일간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고, 안연고를 바르는 기간이 끝난 이후부터 흉터연고를 따로 구해서 소량씩만 발라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평소에 복용하는 약이 있다거나 눈상태가 이상한데 연고를 발라도 되나? 하는 경우라면 꼭 병원 담당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고 의견을  들어보시는게 가장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흉터도 안남고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겠죠?

이렇게 오늘은 쌍꺼풀 수술후 관리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은 푹~쉬고 상처가 잘 아물게 많은 활동을 하는것보다 휴식을 많이 취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