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얼굴 피부를 위해서 각질 제거를 주기적으로 해주는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그리고 어떻게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효과적인것일까요? 스크럽제품을 자주사용하면 안좋다는 말도 있고 그런건 안쓰는게 좋다는 말도 있는데 오늘 진실은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며 얼굴 각질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각질을 제거하려고 하는 이유는 피부가 푸석푸석해보이고 매끈해보이지 않아서 보기 안좋다는 이유가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각질은 꼭 없애야 하는 것일까? 라고 생각한다면 각질은 일정한 두께를 유지하며 외부의 이물질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하지만 죽은 각질이 제때 떨어지지않는다면 새로운 각질이 형성이 안되며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벗겨주는 것이 맞습니다.

 

얼굴 각질제거방법 소개하기

 

각질이란 무엇인가

 

앞서 말씀드렸듯이 각질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정확히 말하자면 우리의 건강한 피부에서 일정시간이 지나면서 죽은 피부가 떨어져 나오는 것을 '각질' 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계속 반복이 되는데요. 이것을 세포의 재생주기라고 합니다. 

건조한 날씨, 미세먼지, 자외선같은 이유로 피지와 수분의 부족함이 생겨 각질이 많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각질이 얼굴에서 탈락하지 않고 남아서 쌓이게 되면 피부가 거칠고 두꺼워지며, 심지어 피부트러블 까지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각질제거는 어느 주기로 해주는 것이 좋을까?

 

각질 제거는 피부타입별로 좀 다르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적이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중성피부 - 일주일에 한번
  • 건성 및 민감성 피부 - 열흘에 한번
  • 지성피부 -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이에 반해 각질을 너무 자주 제거하면 피부가 약해질수 있으며, 색소침착이나 주름의 원인이 된다는점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또한 각질제거제의 성분이 너무 독하면 피부에 부담을 주어서 예민해질수 있으니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다면 피부별로 어떻게 얼굴 각질제거를 해야하는지 확인해볼까요?

 

 

중성과 건성피부일 경우

 

피지와 수분이 부족해서 각질이 일어나는 것이니 보습크림을 두툼하게 발라 뒀다가 부드럽게 제거해주면 됩니다. 순하고 알갱이가 많이 없는 젤타입이나 워시오프 타입의 각질제거제가 좋은데요, 중성과 건성의 경우는 각질을 너무 자주 제거하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져서 열흘에 한번정도라고 생각하고 각질제거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런분들은 피부가 연해서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와 입가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질제거가 끝났다면 꼭 에센스와 크림 같은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피부일 경우

 

피지 분비가 왕성하고 각질이 두껍게 쌓이는 타입인 지성피부인 분들은 정기적으로 각질을 잘 관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에 1~2회정도가 좋은데요, 모공을 열어주는 스크럽 제품이 효과적이긴 하지만 피부에 많은 자극을 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스크럽은 주에 1회정도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더 좋은 방법으로는 뜨거운물에 수건을 적셔 얼굴의 불려주면 모공이 열리며 피부가 유연해지는데요 이렇게하면 각질제거를 더 잘할수가 있습니다. 지성피부도 마찬가지로 각질제거를 하고난 뒤에는 기름기가 적은 보습제로 수분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민감성 피부는 피부에 자극될 만한 행동은 줄여주고, 약하게 하는것이 좋으며 중성피부인 분들은 알갱이가 거의 없는 것으로해주는게 좋다는점 기억해주세요~

오늘은 얼굴 각질제거방법 피부타입별로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하다 보니 왠지 저도 각질이 많이 쌓인것 같은 기분이라 관리좀 해야 될 것같네요.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