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엄지발톱 때 발냄새의 원인 제거하기

생활이야기

by 벤데타v 2020. 3. 31. 16:20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나 평소에 자신이 발냄새가 심하다고 느껴본적이 있으신가요? 물론 발냄새는 발의 땀과 세균들이 합쳐져서 나는 냄새지만 그것이 고여서 때가 만들어진 곳이 발톱의 사이입니다. 의외로 엄지발톱 때도 발냄새의 원인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발톱사이에 때가 끼면 어디가서 양말을 벗기가 두려워집니다. 특히 엄지발톱에 때가 많이 끼게되는데요, 오늘은 발톱때를 쉽게 제거하는 방법 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엄지발톱 때가 잘 끼는 사람들

 

엄지발톱이 잘끼는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에 우리는 양말을 신느데 발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이 더욱더 때가 끼기가 쉽습니다. 발톱도 손톱처럼 활동하면서 땀과 먼지가 합쳐져서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발톱의 양끝이 아래로 많이 휘어져 있으신분들이 굴곡이 많이 져서 때가 많이 끼는 편인데요 이런분들은 발톱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내성발톱이라고도 하는데 이것때문에 군대 및 생활에서 많이 고통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있죠. 내성발톱이 심하든 안심하든 병원에가면 치료받을 수 있으니 알아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엄지발톱 때 사전방지하기

 

우선 발톱에 때를 끼면 많은 분들이 뾰족한 것으로 때를 빼는 작업을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하루종일 양말안에서 땀과 먼지들과 함께 있으면서 발톱사이에는 자연스럽게 때가 생길 수 밖에는 없습니다.

가장좋은 방법은 발톱 때가 들어가지 않도록 짧게 깍아주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깍으면 아프니까 때가 끼지 않도록 짧은 상태를 잘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디큐어를 바르는 여성분들이라면 가려져서 잘 안보이겠지만 바르지 않는 분들이라면 어떤상황이 일어날지 모르니 잘 관리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엄지발톱 때 빼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쓰는 칫솔 이용하기

 

우선 뾰족한 어떠한 물체로든 억지로 때를 뻬게 되면 때가 안쪽으로 더 들어갈 뿐만 아니라 발톱사이 냄새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쓰지 않는 칫솔을 이용해서 치약을 약간 묻혀주시고 쓲쓱 닦아주세요. 그러면 때가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오며 냄새도 없어지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엄지발톱 때는 발냄새를 유발하기도 하며 누군가 나의 발톱을 봤는데 때가 껴 있으면 얼마나 챙피할까요..우리 모두 발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라도 발톱 때는 잘 관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엄지발톱 때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더 재밌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