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굴살 빼는법 - 일상생활편

건강이야기

by 벤데타v 2020. 4. 3. 23:40

본문

안녕하세요 저처럼 얼굴살이 뒤룩뒤룩 쪄서 턱살도 볼살도 신경이 너무 쓰이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의 주제를 얼굴살 빼는법으로 정했습니다. 사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얼굴살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해 드릴것입니다.

 

 

얼굴살이 유독 많이 찌는 경우

 

유독 몸보다 얼굴에 살이 잘 붙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분들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얼굴에만 유독 살이 찌는 원인은 만성적인 부종, 즉 평소에 얼굴이 자주 붓는사람들의 식습관은 염분과 알코올 섭취가 과한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자신이 평소에 술을 정말 자주먹고 짠음식들을 즐겨하지 않는지 생각해보세요.

또한 얼굴의 근육이 많이 없어서 그런경우도 있습니다. 얼굴에는 정말 많은 근육이존재하며 이것들이 표정을 지을 수 있게 만들어주죠, 일반적으로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고 하루종일 표정의 변화가 많이 없는 사람들은 얼굴의 근육이 쇠약해져서 지방이 붙기 쉬운 체질이 되는 것이죠. 이외에도 내장지방이 많이 쌓인 비만과 그냥 운동부족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일상에서 나의 얼굴살을 뺄 수 있을까요?

 

 

 

1. 물 많이 마시기

 

우리의 몸은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게 되면 두통이 사라지고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도 있으며 피부도 좋아질뿐만아니라 제일 중요한것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는 것입니다. 물을 하루에 적어도 1리터 이상은 먹어주는 것이 좋으며 물에 레몬같은 것을 첨가해주면 몸의 해독능력을 끌어올려주어서 건강에도 좋습니다. 물이 몸에 좋다는건 익히 들어서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2. 식단을 개선해보기

 

이런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난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 얼굴살은 잘 안빠져" 라는 생각이 드신적 있으신가요? 상당히 열심히 유산소 운동을 하고 근력운동도 했는데 살도 잘안빠지는 것같고.. 이런분들은 식단을 개선하지 않고 평소대로 섭취했을 경우가 큽니다.

연예인들이 식단조절을 괜히 하는 것이 아니겠죠, 가공식품과 맵고 짠 음식들을 줄여보세요, 그리고 이 식단의 효과를 키우려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구성을 추가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들은 식초,통곡물,귤 이 좋습니다.

 

 

3. 나트륨 줄이기

 

얼굴살이 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항상 얼굴이 부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는 여러가지이지만 그중 가장 최대의 적은 염분 입니다. 염분이 많은 음식은 얼굴을 붓게 만르죠, 볼살과 턱살은 당연히 살을 빼야 빠지는것이지만 얼굴의 붓기는 식습관의 중요성이 큽니다.

 

 

 

4. 턱과 얼굴 표정 많이 움직이기

 

목을 좌우로 돌려주는 것만으로도 얼굴살이 빠진 다는 것을 아시나요? 특히 이중턱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이방법이 제일 효과적일텐데요 목을 좌우로 돌려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목주위의 근육을 이완시켜주어서 얼굴살,특히 턱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자세를 올바르게 펴고 어깨가 들려 있지않게 목과 턱쪽의 근육이 당겨진다는 느낌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집에만 있는 분들과 여러사람과 많은 대화를 하지 않는 일을 하시는 분들은 하루종이 표정의 변화가 많이 없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이런분들은 얼굴의 근육이 줄어들게 되서 얼굴에 살이 많이 찌는 체질이되고는 합니다, 그러니 많이 웃는 영화를 봐도 되고 일부러 입근육을 많이 움직이며 얼굴운동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5. 물고기 표정 따라하기

 

물고기 표정이라고 아시나요? 금붕어처럼 뻐끔 뻐금 하는 표정을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입술을 압으로 쭈욱 내밀고 볼살을 빨아당기듯이 해주면 볼살이 많으신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것은 일상생활속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뺨, 볼 근육이 자극되어서 볼에 있는 지방과 근육들을 움직이게 해줘서 볼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운동을 하루에 3회정도 15초동안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얼굴살 빼는법 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도 배랑 얼굴살이 많이 찌는 편이라 참 못난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요근래에 염분도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꼭 얼굴살을 쪽 빼서 얼굴도 작아보이고 이목구비가 뚜렸하게 보일때 까지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