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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떻게?

건강이야기

by 벤데타v 2020. 4. 16.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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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 주변이나 TV에서 보면 연예인들도 불면증으로 잠을 못이루는 분들이 많은 걸 알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분도 그냥 요즘 잠이 안오나 싶다가 계속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 것 일 것입니다.

실제로 연구원들의 연구에 따르면 수면장애 환자들의 대부분은 불면증때문에 의사와 상담을 받아보지 않았으며 치료하려는 노력을 안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밥잘먹고 잠을 잘자는 것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오늘은 불면증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어떻게하면 해결 할 수 있을지 방법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불면증의 원인

 

저는 이 포스팅을쓰기 전 날밤에도 잠을 못이루고 새벽 5시에 겨우 잠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가만히 누워서 이생각 저런생각이 들며 한시간이 지나도 잠에 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불면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들은 주로 소음, 실내온도, 채광 등 환경적인 여건도 있지만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원인은 30~40대 사회인들에게 나타나는 경쟁심리, 상사와의 갈등, 실직적인 염려에서 오는 스트레스성 불면증이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외에 카페인이 많은 커피,홍차,콜라등을 섭취해서 잠이 못드는 이유도 있을테고, 사회적 열등감과 좌절로 인해 불면증이 나타나기도합니다, 물론 연인과의 헤어짐, 사랑하는 사람의 불행등 심리적인 요인등 아주 많죠 상황은 다르겠지만 아래의 불면증 해결법을 보고 자신에 상황에 맞는 방안을 보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불면증을 해결하는 방법

 

불면증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천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정말 잘 잘고 있다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어렵지않은 것들이니 잘 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음식섭취

 

잠은 뇌의 확적 신호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어느정도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만약 밤에 배고파서 잠이 안오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먹고나면 더부룩해서 잠이 쉽게 오지 않을 것입니다, 이럴때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든 음식중에 우유와 시리얼을 배부르지 않을정도만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생산을 촉진시켜주어서 잠이 잘오게 만드는데요, 커피나, 카페인이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는것은 알고계실것 입니다.

 

 

따듯한 목욕 및 반신욕

 

불면증을 해결하는 방법중에는 목욕을하거나 반신욕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족욕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렇게 따듯한물로 목욕을 하면 소화기관에도 좋을 뿐만이아니라 몸을 나른하게 만들어 잘 오게됩니다. 한 연구진에 따르면 불면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목욕을 한 환자들이 안한 사람보다 20% 정도 해소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요즘집에는 목욕탕이 따로 없는 곳이 많지만 반신욕기나 족욕기를 파는곳이 많이 생겨났으니 집에서도 쉽게 할수가 있을 것입니다.

 

 

운동을 적당히하자

 

몸을 피곤하게해서 잠을 잘 수 있게 해보자 라는 말이 틀린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운동은 잠자기 약 5시간전에 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자기전에 운동을 하게되면 오히려 잠이 안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해서 신체리듬을 맞춰가면 불면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면증에 도움이되는 약초들

 

몸에서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나와야 잠에 잘 들게됩니다. 이런걸 돕기위해서는 여러가지 허브차를 섭취하거나 천연오일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해주면 좀더 도움이 될것입니다. 캐모마일,자메이카 도그우드,레몬밤,라벤더,발레리안 등의 허브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불면증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어젯밤에 정말 몇시간동안 잠에들지 못하고 뒹굴면서 자야되는데 못자는 상황이 너무 스트레스더군요. 스트레스를 받아서 잠을 못자는데 잠을 자지 못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그런 악순환이 였습니다.

여러분은 조금만 노력을 하여서 잠을 잘자고 다음날 아침에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하기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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