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턱관절 소리 난다면?

카테고리 없음

by 벤데타v 2020. 4. 17. 15:43

본문

턱에 문제가 생기면 어떤증상이 일어나는지 알고계신가요? 음식을 씹는데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며 간혹 어떤분들은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는 입을크게 벌리면 턱에서 소리가나는 분들이 있죠?

딱,딱 하는 소리가 나거나 모래가 갈리는 소리?가 나는분들이 있을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뼈가 갈리는 소리라고 할까요? 모래가 갈리는 소리가 나곤합니다. 이런 경우 턱관절 디스크거나 과두의 접촉 및 손상으로 인해서 소리가 발생하는 것일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게됩니다.

 

 

턱관절 소리날때 치료가 필요한경우

 

턱관절장애는 증상이 경미한 경우부터 심한경우 통증이 일어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우리나라 전체인구의 30%이상이 겪고 있따고 하는데요 3명중 1명은 가지고있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치료가 필요한 턱관절의 문제를 진단하는 기준은 크게 3가지 증상을 보며 파악을 한다고합니다. 

  • 입을 벌리고 닫을때 움직임의 제한이 생긴다 - 개구장애
  • 턱을 움직일때 턱관절에서 소리가 난다 - 관절장애
  • 턱주변의 관절과 근육과 연관된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난다

하지만 정말 오랫동안 턱에서 소리가 났었지만 지금은 안난다고해서 턱관절에 문제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턱관절에서 소리가나면 진단을 받아보는게 좋은데요 궁금한게 있다면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서 나중에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 라고 생각해본적 있으시죠? 그래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턱관절 소리 방치하면 어떻게 될까?

 

사실 턱에서 나는 소리는 흔하게 생기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소리가 난다고 해서 턱에 통증이 없거나  입을벌리고 닫을때 장애가 없다면 심각성을 잘 인식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이 비틀어진다

 

턱관절에서 소리가나는 경우 뼈 관절 구조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저작근을 포함한 주위 근육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나뉘는데 복합적으로 나타나느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쪽에서만 소리나는 경우가 많을텐데 이대로 방치하면 얼굴이 비틀어져서 안면비대칭을 이루고는 합니다. 외모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좋으며 치과같은곳에서 치료가 가능하다고합니다.

 

 

전신비대칭을 유발

 

심한 경우에는 좌우 턱관절의 균형이 무너져서 안면만 비대칭이 되는것이아니라 목뼈, 척추 등이 휘어지면서 전신이 비대칭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이인 학생때는 골격이 완성되어가는 시기인데 이때 몸이 급격하게 변하므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부정교합이나, 안면비대칭이 오기가 쉽습니다.

 

 

두통,만성피로,소화불량

 

우리몸의 밸런스는 아주중요합니다. 턱관절도 군형이 맞지 않아가면서 한쪽에서 턱관절소리가 나는경우가 많은데요, 몸이 비틀어지면서 어깨가 결리는 경우가 많거나 ,이유몰르 잦은 두통이 찾아오는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소화불량과 만성피로로인해 몸이 항상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턱관절에서 소리가 난다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같아서 포스팅 하게되었습니다. 저또한 오랫동안 턱에서 소리가 나고 있는데 통증이 있거나 하지않아서 병원에 가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글을 쓰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