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갑자기 등 이나 목에 담이 걸렸을때 참 행동하기 불편한 상황이 많습니다. 자고일어나거나 갑자기 어떠한 힘을 급격하게 주었더니 등에 담이 걸리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등에 담 푸는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원인은 무엇인지, 어떻게하면 빨리 풀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테니 잘 읽어보시고 다음에도 같은 상황이오면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등에 담이 걸리는 이유

 

목이나,어깨,허리,허벅지 같은곳에 쉽게 발생하는 담 은 급성 근육 경련과 위축으로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참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과도한 스트레스와 긴장할때, 또는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 추운곳에 오래있었을때 올 수가 있습니다.

근육의 경련과 위축으로 인해서 한번 걸린 담음 사람에 따라서 증상이 오래가거나 짧게 갈 수 있는데 간혹 자고 일어났는데 목에 담이 걸려서 고개를 잘 못돌리는 경우는 수면도중에 안좋은 자세로 오랫동안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담을 풀 수 있을까요?

 

 

온찜질 해주기

 

이 방법은 목이나 어깨 등 모든 부위에 해당합니다, 바로 온찜질 입니다. 따듯한 찜질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중하나인데요,

시중에 여러번 사용할 수 있게끔 젤 형태의 온찜질팩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구매하샤도 되지만 현재 없다고 한다면 뜨거운물에 수건을 적시고 등위에 5분에서 10분정도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해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많다면 목욕을 하며 전신의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스트레칭 해주기

 

등은 특히 세밀하게 사용하는 근육부위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근육에 무리가 가면 담이 자주걸리는 부위중 하나인데요, 목과 승모근이 연결되어있어서 다같이 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스트레칭을 통해서 몸음 최대한 늘리는 형태로 근육을 풀어주시고 평소에도 스트레칭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위 두번째 사진처럼이라도 해주시는게 좋은데요,상대적으로 등근육은 많이 쓰지 않는 근육이기도 하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통해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 하기

 

온찜질 해주기 라는 항목에서 잠시 말씀 드렸지만 반신욕을해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것도중요합니다. 평소에도 반신욕을 해주게 되면 몸속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는 효과 까지 있다고 합니다. 집에 욕조가 없다면 시중에 반신욕기를 따로 파는데 그런것을 구매해서 사용해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사지해주기

 

이방법은 병원에 가거나 옆에 해줄사람이 없다면 사실 하기가 어려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마사지를 해줄사람이 있다면 등을 10분정도만 마사지를 해주어도 근육이 이완되어서 가만히 있는 것보다 훨씬 빨리 풀리게 되는데요, 혼자라면 마사지볼이 움직이는 다용도 마사지기가 있는데 종아리와 허벅지, 또한 등까지 마사지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등에 담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담이 걸리는 경우가 제일 많은 경우는 급격한 움직임이나 잘못된자세,특히 거북목인 경우도 많습니다. 등에 자주걸리시는 분들이라면 스트레스와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