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자고일어나면 눈에 갑자기 이물감이 느껴지며 눈꼽인가 하고 눈을 비벼보지만 뭔가 따끔따끔한 느낌이 날때가 있는데요 거울을 보면 눈이 부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눈에 다래끼가 났다고 말을하는데요,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없지만 눈이 부어오르기때문에 다른사람들이 쳐다보는 시선을 느낄수가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중요한 약속이라도 있는날에 눈다래끼가 생겼다면 정말 스트레스죠. 그래서 오늘은 눈다래끼가 생겼을때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 다래끼란

 

바깥다래끼와 안다래끼로 나뉘며, 맥립종이라고도 불립니다. 바깥다래끼는 보통 눈꺼풀 가장자리에 있는 피지선에 포도상구균이 감염된 것이며, 안다래끼는 눈꺼풀 내막 바로 밑에 있는 피지선의 변형인 눈꺼풀판샘에 균이 감염된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이 균에 감염된 것' 입니다.

눈다래끼는 보통 뾰루지나 작은 종기처럼 부풀어 오르며 중심에 노란점이 생기는데요 통증도 있습니다. 주위사람들을 보면 다래끼가 잘생기는 사람은 정말 잘생기고 안생기는 사람은 한번도 겪어본적이 없다고 하더군요.

 

 

눈 다래끼 빨리 낫는법

 

다래끼가 생겼을떄 물론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는 하지만 우리는 빨리 없애기위해 정보를 찾아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정보를 찾고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는건 추천드립니다.

 

 

눈을 따듯하게 하기

 

따듯한 물에 적신 수건이나 따듯한 팩같으 것으로 눈위를 덮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다래끼가 터지고 빨리 배출되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손으로 짜지 않기

 

빨리 다래끼를 없애기위해서 무리하게 손으로 짜거나 날카로운물건으로 째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것은 염증을 외부적인 압력으로 짜 내는 것이기 때문에 2차 감염의 위험이 있음으로 안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생제보다 안약

항생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약으로 먹는것보다 안약을 넣어주면 좀더 빨리 낫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눈다래끼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날 데이트,면접,등 중요한 일이 있는데 다래끼로 인해서 자신의 첫인상을 그렇게 보이기 싫다면 3가지를 실천해보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면 됩니다. 눈쪽에 염증이 생긴것이니 꼭 손으로 자꾸만지지 말고 손을 깨긋이 씻고, 따듯한 찜질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