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탈모 치료방법 및 원인

건강이야기

by 벤데타v 2020. 4. 23. 15:23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남자분들의 탈모는 30대를 접어들면서부터 서서히 걱정이되는 것중의 하나입니다. 아마도 머리숱이 많은 분들은 어떤 스트레스인지 잘 모르실 것입니다. 그런데 남성분들뿐만 아니라 여성 탈모도 있는 것을 알고계신가요?

여성분들의 탈모는 남성보다 더큰 고민거리일 것입니다. 완전히 대머리는 아니더라도 머리 숱이 많이 없어지면서 정수리가 비어보이거나 M자 탈모가 오는경우도 있어서 머리묶는것 조차 두려워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성탈모에대한 치료방법과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탈모의 원인

 

여성분들은 유전적인 성향을 많이 띄는 남성분들과 조금 다릅니다, 원인을 크게 나눠보자면 질환에 따른 탈모가 있을 수 있고, 환경적인 이유,스트레스, 남성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의 영향 그리고 유전에 의한 탈모가 있습니다. 

2019년을 기준으로 탈모로. 인해 진료를 받은 여성분들이 약 10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총 탈모로인해 진료받은 전체환자가 23만명이라고하는데 거의 40%가 넘는 비율로 여성분들도 탈모로 많이 고민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여성 탈모 원인 유형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는것은 확인하셨으니 보통 어떤 유형으로 탈모가 진행되는지 약간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아래의 원인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 여성형 탈모 - 부모 중에 탈모증이 있어서 유전으로 발생할수 있음
  • 출산후 탈모 - 임신중에 정상으로 빠져야할 모발이 호르몬의 변화로 빠지지 않다가 출산 약 3개월 뒤에 한꺼번에 빠지게 되는 현상
  •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 심한 타이어트를 하다가 탈모가 발생
  • 질환에의한 탈모 - 갑성선질환, 빈혈, 난소의 건강 이상 등으로 발생가능
  • 식생활 서구화 - 단백질,지방 위주의 섭취가 많을경우

 

이런 식으로 탈모의 원인과 유형은 많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탈모의 유형별로 치료를 달리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유형별 치료방법

 

여성 탈모는 증상별로, 유형별로 치료법을 달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만약 스트레스,갱년기 우울증,불면증에 따른 탈모증상이라면 심리치료가 주된 영향을 받을 것이고, 만약 심한 다이어트와 식생활의 문제라면 모발의 성장요소가 결핍증상으로 인해 생기는 탈모 일 수 있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단을 처방하고 약물치료를 동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만약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 탈모증인 경우는 호르몬치료를 해야하며, 기타 원인에 의해서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고 힘이 없는 상태라면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좋은 것은 병원에서 원인을 진단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 탈모 개선 및 예방법

 

어떤 원인인지 일반적으로 판단하기는 어려울 수 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선을 위하기도 하고 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아래의 내용들을 한번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1. 머리를 너무 자주 감지 않는다, 유분기가 너무 없으면 두피가 건조해져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2. 머리를 감을 때 보습효과가 좋은 샴푸를 사용한다
  3. 염색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4. 머리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드라이는 찬바람으로 하는 것이 좋다
  5.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든 음식을 챙겨먹는다 (콩,두부,된장,채소)
  6. 머리카락은 단백질 성분이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먹는다 (생선,닭고기,달걀,아몬드,요구르트)
  7. 탈모가 걱정된다면 전문의에게 조기적으로 치료를 받는다

 

이렇게 관리를 해주면 좋은데요, 식습관도 참 중요합니다. 위에서 설명 했듯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가고 단백질이 풍부한음식으로는 콩 과 두부가 가장 좋습니다. 물론 지방도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때도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있죠^^

 

 

오늘은 여성 탈모 치료법과 원인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구의 절반은 여성이고 여성분들도 탈모에 관해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원인이 어떻게 되었는 앞으로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가장 중요할것이라고 생각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반 틀어짐 증상과 원인  (0) 2020.04.27
팔저림 원인 알아보자  (0) 2020.04.26
여성탈모 치료방법 및 원인  (0) 2020.04.23
눈 다래끼 빨리 낫는법  (0) 2020.04.22
등 담 푸는법 알아보기  (0) 2020.04.21
침삼킬때 목통증 있다면  (0) 2020.04.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