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작스러운 통증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하는데요, 정확히 왼쪽 가슴에서 찌릿한 느낌을 받아본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콕콕 쑤신다는 느낌이라던지 가슴에 통증을 갑자기 느껴보신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그런데 이 가슴통증은 원인이 여러가지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왼쪽 가슴이 찌릿할때는 심장쪽이라서 걱정이 많이 들텐데요 과연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가슴 찌릿한 증상 원인은?

 

가슴통증만으로는 모두 심장질환이라고만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심장질환의 가족력이 있다면 의심은 해볼수가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이 된다고 해서 참고 지내거나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낼 수 있으니 가슴통증이 계속 지속된다면 정밀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람 어떠한 이유들로 인해 그런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근경색

 

심근경색은 대표적인 심장 질환으로써 심장에 피를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혀서 심장 근육의 활동이 약해지는 병입니다. 심근경색일 경우에는 주로 왼쪽 가슴쪽에 찌릿함이 느껴지기도 하며 상복부가 답답한 느낌과 호흡곤란, 더부룩한 느낌의 증상도 같이 나타납니다.

 

소화기계통 문제

 

소화기게 중 식도의 문제로 인한 가슴통증 심혈관질환으로 발생한 통증과 혼동되고는 하는데요, 보통 역류성 식도염, 위십이지장궤양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에 누운 자세나 앞으로 숙인 자세에서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찌릿한 느낌이 오다가도 물을 마시게 되면 통증이 완화되는 특징이 있으며 식사중이거나 식사후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골격의 문제

 

갈비뼈에 연결괸 늑연골에 염증이 생기게되는 경우에도 가슴에 찌릿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늑연골염에 의한 통증은 아픈 곳을 손가락으로 눌러보면 통증을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 원인은 보통 헬스 및 격한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또한 폐렴이나 폐색전증에 의해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협심증

 

협심증은 안정형과 이형으로 나뉘는데 안정형은 관상동맥이 좁아져 심장근육에 혈액공급이 감소하는 증상인데요, 관상동맥이 부분적으로 좁아질때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반면에 이형은 일시적인 관상동맥의 경련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사이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왼쪽 가슴쪽에 찌릿한 통증이 나타날 경우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흡연을 하시는 분이거나 당뇨, 고지혈증, 비만등의 원인으로 심장관련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평소에 건강을 위해 적정체중을 유지하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시면서 몸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