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어젯밤부터 과한 술로 머리는 아프고 속은 울렁거리고 많이 힘드신분들 있죠? 속도안좋고, 머리아파 죽겠고 아무것도 하기싫은데 오늘은 주말도 아니고 평일... 출근을 해야한다면 아주 지옥이 따로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숙취해소제를 먹기는 하는데 도움이 되는건가 싶을때 있죠? 그럴때는 이런방법을 써보세요 조금더 호전되는 것을 느낄수 있을 겁니다. 특히 두통을 없애는데 효과좋은 것들로 추천해드릴게요.

속 울렁거림 원인

숙취의 원인

적을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있죠? 그렇듯 우리의 숙취는 왜 생기는가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숙취를 느끼는 주원인은 물론 술때문이지만, 정확히 말하면 '아세트알데히드' 라는 성분떄문이에요, 알코올은 간에서 분해효소가 아세트 알데히드로 분해되는데요. 이 성분이 생성이 되면 구토와 어지러움, 심장박동 및 호흡이 빨라짐 등을 유발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숙취라고 부릅니다.

숙취가 심한사람도 있고 안심한 사람도 있는데, 이글을 잘일고 계시다면 분명히... 숙취가 심한 분이겠죠? ^^ 저도 마찬가지랍니다. 구토는 물론이고 다음날 입맛도 없을정도로 숙취가 심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것을 해소하는 법을 알아봐야겠죠? 

 

콩나물,황태 해장국

 

너무나 유명한 콩나물과 황태 해장국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알코올분해효소의 생성을 촉친합니다. 북어 속에는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아세트알데히드에 의해서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는 알려져있습니다.

저같이 아침에 뭐가 안넘어 가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국물종류를 먹어주면 좋습니다. 간혹 라면 드시는분들이 있던데 저는 면은 절대로 못먹겠더라구요.. 하지만 아침에 챙겨먹기 힘든 음식이죠?? 

 

초코우유

 

아침에 해장국같은건 사치라고 느끼시는분들.. 출근할 시간도 부족한데 아침을 챙겨먹나 싶은데요.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편의점에서 초코 우유를 사서 드세요. 초코우유는 타우린 성분이 숙취해소를 돕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제 개인적으로 맞지 않더라구요. 저는 오히려 더 울렁거렸습니다, 먹어보시고 자신한테 맞는 것 같다 싶으면 드세요^^ 아참 그리고 요즘 편의점에 가보니 물만 부으면 되는 컵으로 나오는 북어국같은걸 팔더라구요? 그런거 드시면 참 좋을 것같아요.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나 게토레이, 토레타 같은 숙취해소를 드셔주세요. 저는 효과가 정말 좋더라구요, 이온음료는 체내 수분 흡수를 빠르게 해줘서 숙취에 효과가 있다고 이미 방송에도 많이 나왔었는데요.

저는 속이 울렁거리고 갈증이 나는 음주후 다음날 아침에 1.5L 짜리를 사서 다 마십니다. 그러면 확실히 술이 꺠는 것같고. 알콜이 몸에서 빠져나가는 느낌? 이랄까요.. 저는 그렇습니다. 한번 믿고해보세요^^

정말 속울렁거릴때 회사에 있으면 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저도 느껴본적이 있었는데요, 게다가 저는 사무직이 아니라서 서서 일하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더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하지만 일은 해야겠고..  물론 술을 적당히 마시는게 제일 좋지만 마실때는 좋잖아요? 다들 이해하실거라고 믿습니다~ 건강한 음주습관을 위해서 오늘도 짠 하러갑니다 !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