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몇부작인지 알아보기

드라마정보

by 벤데타 벤데타v 2019.09.23 18:48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에 새로 시작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소개해 드릴 건데요.

촬영지가 어딘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장소 소개와 몇 부작으로 예정되어있는지 등 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백 꽃 필 무렵

 

제목 - 동백꽃 필 무렵

 

출연 -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 지이수, 오정세, 염혜란, 손담비, 고두심

회차 - 32부작

시간대 - 수, 목 오후 10:00

방송사 -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총 32부작으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방영된 '쌈, 마이웨이'의 작가였던 임상춘 작가님의 작품이어서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공효진 씨와 강하늘 씨가 남녀 주인공으로써 얼마나 호흡이 맞을지 궁금해집니다. 그런데 과연 촬영지는 어디일까요?

 

 

구룡포 근대 문화 역사거리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이 드라마를 보면 참 색감이 이쁘다는 생각이 들어요. 예스러운 느낌이 들면서도 건물들과 이쁜 바다가 섞여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찾아봤는데요.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는 포항의 '구룡포 근대문화 역사거리'라고 합니다.

 

 

이곳은 외부 사람들보다는 포항사람들만 아는 숨은 명소라고 하는데요. 요즘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고 해요.

이곳은 현재 일제 강점기 시대의 가옥들이 남아있어서 이중적인 매력이 있다고 하네요.

 

 

또 한 곳은 '구룡포 북방파제'입니다.  여기는 북방파제와 남방 방파제라고 해서 빨간 등대와 흰색 등대 이렇게 2개가 나눠져 있다고 해요.

이곳에는 바닥에 그림을 그려서 관광객들의 포토존을 만들어 놓았다고 하니, 추억의 사진을 찍을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목포에는 각종 해산물들, 특히 물회가 정말 유명한데요. 먹을거리도 엄청 많으니까 주말에 한번 놀러 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


 

주인공인 동백이(공효진)과 러브라인이 형성되는 돼요 노규태(오정세) 강종렬(김지석) 그리고 황용식(강하늘) 이렇게 3명의 남자가 등장을 합니다. 하지만 이 남자들은 황용식을 제외하면 다들 유부남입니다.

사실 동백이도 미혼모로 아들을 홀로 키우는 입장인데요. 이에 굴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엄마입니다.

과연 이들의 러브라인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다시 보기를 통해서 첫 화부터 천천히 봐야겠습니다.

 

공효진

동백 (공효진)

 

하마는 의외로 풀을 먹는다. 괜히 온순할 것 같다. 술집을 하지만 드세거나 산전수전 느낌이라곤 일절 없다. 연하고 포근하다

근데 그게 다는 아니다. 물밖로 콧구멍만 내놓고 숨죽이고 살지만, 사실 밀림에서 제일 무서운 건 하마. 물에서 나와 들이받으면 끝

맘먹고 뛰면 우사인 볼트보다 빠르다. 하마가 스스로 얼마나 위대한 뚱땡인 줄 알게 되는 순간, 밀림 평정이다.

동백은 아직 그걸 모를 뿐이다.

 

강하늘

황용식 (강하늘)

 

단순, 순박, 솔직, 우직, 용맹, 정의로운데 대책은 없다. 동네 파출소 순경으로는 이만한 적역도 없건만 본인의 이상은 좀 다르다.

기왕이면 몸으로 뛰는 007보단 머리 쓰는 셜록홈스가 되고 싶은 그.

지적 허기가 좀 있어서 별 쓸데없는 책도 많이 산다. 이상형도 다이애나비. 기품 있고 지적이고 괜히 있어 보이는 분위기가 좋다.

 

김지석

강종렬 (김지석)

 

겉보기엔 그럴싸하다. 대외적으로 폼 나고 잘 나간다. 종렬은 메이저리거까지 될 뻔한 스타 야구선수다.

근데 알고 보면 애매하다. 맹수라기엔 사자 급은 아니고 , 과는 고양잇과다. 꽤나 겁 많고 적당히 소심하기도. 어떤 면에선 지극히 인간다워서 욕하기도 뭐한 타입이다.

 

지이수

제시카 (지이수)

 

공작은 깃털 발이다. 프리랜서 모델이자 강종렬 부인이자 SNS 스타인 제시카.

그녀의 SNS ID 뒤에는 당당히 '공인' 딱지가 붙는다. 연예인과 일반인 중간쯤에 있는 신종 계급.

이렇다 할 필모가 있거나 한 것도 아닌데 웬만한 연예인보다 팔로워 수는 많다.

 

오정세

노규태 (오정세)

 

규태는 동네 오만 일에 다 짖고 싶다. 다 참견하고 싶다. 완장 차고 싶다. 여기 삐죽 저기 삐죽 얼굴 디밀고 다니며 동네 유지이자 훈장 노릇을 한다. 질투 많고 편 가르기를 좋아한다. 눙신 누구 편이냐고 끄떡하면 잘 묻는다. 기분파!

 

 

염혜란

홍자영 (염혜란)

 

자영은 동네에서 가장 고학력이다. 제일 도도하고 똑똑하다.

동네 사람들은 별 시답잖은 대소사까지도 자영의 자문을 구한다. 뭔 혼사 택일부터 손자 작명에 이르기까지. 홍 변호사님 얘기라면 곧바로 권위가 생긴다.

 

공효진 패션

 

공효진 패션


 

공블리라고 불리는 주인공 공효진 씨의 패션이 또 주목을 받고 있어요.

원피스와 사랑스러운 블라우스로 많은 코디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사랑스러우면서 어촌 시장과 어울리는 듯 한 패션은 아기 엄마들의 편한 원피스를 많이 입는데 현실적이면서도 돋보이는 패션이 눈에 띕니다. 뭐 긴말 필요 없이 사진으로 감상하시죠 ㅎㅎ

 

 

공효진 강하늘

 

이런 소소한 볼거리로 우리의 10시의 시간을 채워줄 드라마가 생긴 것 같습니다.

아직 못 보셨다면 다시 보기를 통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