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혈과을 관리하기 위해서 혈관내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꾸준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건강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혈관건강은 어떻지 모르는 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이라는 주제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잘 읽어보시고 혈관을 깨긋하게 해주는 음식들을 섭취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혈관이 깨긋해야 되는 이유

 

혈관은 혈액이 우리 몸 장기나 조직 사이를 다닐수 있도록 하는 통로인데요, 동맥, 모세혈관,정맥으로 분류가 됩니다. 동맥을 허파를 거쳐서 산소가 풍부해진 혈액을 온몸의 조직으로 전달하고 모세혈관은 동맥과 정맥사이를 연결하는 얇은 혈관이며 , 정맥은 조직에서 사용된 혈액을 다시 심장으로 모이게 하는것이죠.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혈관이 점점 막히게되면 협심증,심근경색,뇌혈관 질환등 심각한 증상이 찾아와 생명에 위협을 가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시간에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을 확인하셔서 평소 식단에 추가하셔서 혈관건강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유럽,아시아 할 것없이 세계적으로 참 많이 먹는 식재료중에 하나입니다. 빨간색을 띄게 해주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혈관의 건광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루틴 성분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혈관의 노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관청소를 해주는 식재료중에 가장 먹기 좋은 음식중의 하나입니다.

 

 

생강

 

여러분 생각 많이 드시진 않으시죠? 보통 감기에 걸렸을때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 생강차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면역력 뿐만이 아니라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혈관에도 참 좋습니다.

혈관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으며 좁아진 혈관을 청소해주는 아주 좋은 식품으로써 날 것으로 먹기엔 힘드니 생강차나 음식에 조미료로 넣어드시면 좋습니다.

 

 

녹차

 

시중에 녹차를 많이 팝니다. 하지만 티백보다는 분말가루를 타서 먹는것이 좋은데요, 녹차는 혈액을 깨긋하게 만드는데 효과가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실 것 입니다. 요즘에는 잎을 우려내어서 먹는것 보단 분말로 되어있는 녹차가루가 좋다고하니까 이렇게 드셔보시길 바라며 시중에서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요즘은 아보카도 모르시는분은 많지 않으실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보편화된 것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지만 아주 예전부터 세계적으로 슈퍼퓨드로 유명한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먹어보면 아시겠지만 약간 기름진 맛인데 이 기름은 몸에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혈관 내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며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금방 익기 때문에 많이 구매해서 집에 놓는것 보다는 먹을만큼만 사서 익으면 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마지막 주자는 고등어,꽁치,삼치 등 등푸른 생선입니다. 이 생선들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옆나라 일본에서는 생선을 자주 먹기 때문에 장수를 한다는 연구결과 있을 정도지요. 이 등푸른 생선들은 혈중 지방을 저하시키며 혈관 속 기름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요즘에 목뒤가 뻐근하고 기분탓이겠지만 혈압이 높아진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혈관관리를 해야할 것같아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