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혀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맛을 느끼는 기관이라하면 혀라는 것 을 아실텐데요, 이번주제는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혀의 갈라짐 증상은 평소에 혀에 문제가 없을때는 잘 모르고 지낼 수 있지만 여기에 통증이 통반되고 입이 마르거나 할때 어느새 나도모르게 혀가 많이 갈라져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러한 이유는 무엇이고 어떠한 문제가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와 증상들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분들이 적지 않다고 하는데요, 이증상을 균열설이라고도 부릅니다. 혓바닥이 갈라져 있어도 증사잉 없다면 크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통증이 오면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혓바닥 갈라짐은  여러가지 갈라짐의 형태가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땅에 가뭄이 일어난듯 갈라지는 증상을 보이기도 하고 혀 가운데가 일자로 갈라진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인해서 구강작열감증후군이나 혀 통증으로 고생을 할 수 있으니 조기에 정상적으로 회복하기 위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원인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열상으로 인한 원인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중에는 열상이라는 것이있습니다. 열상이라는 것은 피부가 찢어져서 생긴 상처를 뜻합니다. 혓바닥의 열상은 상대적으로 깊은 상처부터 시작하며 혀가 찢어지는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데 그중에 뜨거운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열상이 자주 일어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입안속에서 번식하는 균들이 상처로 침입하여 감염에 더욱 취약해진다고 합니다.

 

 

구강건조증

 

대부분의 혓바닥이 갈라지는 원인을 이러한 이유로 보고 있습니다. 처음 혓바닥이 갈라지기 시작하는 것은 별다른 통증이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안가기 때문에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구강건조증이신 분들은 타액의 분비가 적기 때문에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이 빠르게 진행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입안이 건조한 것을 그냥 일상처럼 생각하고 놔두면 혓바닥이 화끈거리면서 음식의 맛을 제대로 못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구강작열감 증후군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렇게 되면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타민 부족

 

비타민은 정말 신체의 영양에 없어서는 안될 요소입니다. 만약 신체의 비타민이 부족하면 혓바닥이 갈라지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혀는 신체의 건강상태를 볼 수 있는 기관중 하나라고 합니다. 만약 비타민이 부족하면 면역력도 떨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하게 되며 혈액순환이 잘안되는등 여러가지 안좋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비타민을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혓바닥이 갈라지는 이유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다음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