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비둘기가 참 많아진 것같습니다. 사람이 가까이가도 유유히 걸어다닐뿐 무서워하지도 않죠. 또한 아파트의 에어컨 실외기나 창틀쪽에 둥지를 트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둘기는 귀소본능이 강해서 한번 둥지를 트면 계속해서 찾아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비둘기 퇴치방법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아마도 검색을해서 제 블로그에 찾아오신 정도면 비둘기 퇴치방법을 알기위해서일텐데요, 집에 비둘기 둥지가 생기고 똥이 하늘에서 떨어지고 냄새까지 난다면 참 골칫거리겠죠. 그러나 퇴치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둘기가 둥지를 트는곳은?

 

비둘기는 좋아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만약 주택일 경우에는 햇살이 잘드는 창틀에 둥지를 트게 됩니다. 1층은 그렇지 않지만 2층이상에서 보금자리를 만드는경우가 많습니다. 다른천적들에게 공격을 받지 않기 위해서이죠.

 

 

아파트일 경우에는 베란다 밖 에어컨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는곳에 둥지를 많이 트게 됩니다. 만약 아파트주변에 역이나 공원이 있는경우라면 현재 비둘기 개체수가 많이 늘어서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기위해 아파트로 오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렇게 우리집에 비둘기가 서식하게 되면 새벽마다 울어대는 소리때문에 은근히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또한 날라다니면서 똥을 싸기 때문에 위생상 좋지도 않죠. 그렇다면 비둘기 퇴치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버드스파이크 이용하기

 

버드 스파이크라는 것은 생소하죠? 이런것들은 인터넷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비둘기 퇴치방법으로 참 좋습니다. 삐죽삐죽 날카로운 같은것들을 설치해서 비둘기들이 베란다 난간같은곳에 앉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방법은 예방법이지만 비둘기가 주택이나 아파트 난간에 자주 날라와서 앉아있다면 둥지를 틀 경우가 높습니다, 또한 똥을 싸놓고 가서 참 골칫덩이인데요, 버드 스파이크라는 것을 구매해서 난간같은곳에 놓아주면 비둘기들이 들어와서 앉지 않습니다. 효과는 정말 좋다고 하네요.

 

 

비둘기 퇴치업체

 

만약 버드파이크같은 가시같은것으로 베란다가 미관상 안좋아지는 것이 싫다면 비둘기를 퇴치해주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런곳을 이용하면 기존의 비둘기가 둥지를 튼 곳도 없애줄뿐만 아니라 다음에 비둘기가 오지 못하도록 아주 얇은 낚실줄 같은 재질의 망을 이용해서 비둘기가 오지못하도록 차단을 시켜주는등 확실히 자신이 다하기엔 버거운 작업들을 대신해준다고 합니다.

 

 

실외기 구석 공간 채우기

 

비둘기 둥지를 튼 공간이 있다면 아마도 좁은 구석일 것 입니다. 비둘기 퇴치방법중 가장 간단한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먼저 둥지가 생겼다면 둥지를 없앤다음 그곳을 다른 물건으로 놓아서 집을 다시 지을 수 없게 만드는 것 입니다. 비둘기 집을 없애도 다음에 또 같은곳에 둥지를 트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그 공간을 다른 물건으로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블타이

 

꼭 버드스파이크를 사지 않아도 집에 케이블타이가 있다면 똑같은 효과가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타이를 난관에 촘촘하게 묵어주시면 버드스파이크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비둘기 퇴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또한 미관상 좋지는 않습니다. 보기가 안좋지만 촘촘하게 해놓으면 확실한 효과는 있다고 합니다. 

 

 

낚싯줄 달아두기

 

베란다 양쪽 기둥 같은곳에 낚싯줄을 빨랫줄처럼 2,3줄 해두면 비둘기가 내려않지 못합니다. 케이블타이나 버드스파이크같은 경우는 미관상 좋지 않은데 이렇게 낚시줄을 팽팽하게 설치해 놓으면 비둘기가 앉더라도 중심을 잡지 못하여 금방 날아가기도 하며 추후에는 오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비둘기 퇴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