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릴때는 블랙헤드라는 것은 생각도 못했지만 성장을 하면서 피부에 피지가 쌓이며 블랙헤드가 생겨나기 시작하죠. 예전에 여드름이 있어도 짜지 말고 그냥 냅두라는 말에 블랙헤드를 그냥 놔두는 분들도 많았는데 그렇게 놔두니 블랙헤드가 커져서 엄청청난 크기로 바뀌더라구요.

블랙헤는 모공을 막는 기름과 각질때문에 생긴것으로 검은색 및 회색을 띄고는 합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을 찾고 있었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원인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전에 먼저!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부터 알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원인은 간단합니다. 과도한 피지의 분비입니다. 모공 속 각종 노폐물이나 피지가 쌓이게 되면서 화이트헤드가 되는데 이것이 산화되면서 검게 변해서 블랙헤드가 생성이 되는 것이죠.

 

 

우리의 얼굴중 피지 분비가 가장 많은 곳은 코 와 볼입니다. 얼굴 중심쪽에 피지가 쌓이면서 블랙헤드가 생성되면 피부가 좋다고 할 수는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야 할 것중에 하나입니다.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짜면 되는 것이죠, 하지만 중요한것은 안생기도록 어떻게 예방하냐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블랙헤드 예방 및 없애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올바른 얼굴피지관리

 

얼굴에 유분기가 많은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필자 또한 유분기가 많은 편인데요, 꼭 아침 저녁으로 세안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것은 과도한 클렌징용품사용으로 인해서 수분까지 다 날려버리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땀을 흘렸다면 바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땀은 먼지와 함께 모공속에 갇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서 블랙헤드가 생성이 되는 것이죠. 이럴때는 부드러운 물티슈를 이용해서 밖에서도 얼굴을 자주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분이라면 기름종이를 사용하는것이 좋겠죠.

 

 

블랙헤드 녹이는 오일

 

요즘에는 블랙헤드를 녹이는 오일이 많습니다. 아는 분들도 많겠지만 몰랐던 분들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오일을 모공이 넓은 곳에 바르게 되면 기름 성분에 의해서 자연스럽게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가 완전히 큰 상태가 아닌 압출을 한뒤 관리할때 이 오일을 이용해 블랙헤드가 작을때 이용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확실히 이렇게 시중에 판매하는 클렌징오일이나 팩같은것을 써 보니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쯤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세린을 이용해보자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중 집에서 가장 간단하게 해볼 수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바세린은 집에 많이 있죠? 이 바세린이 입술과 손의 보습, 헤어 에센스 등 여러가지로 쓰입니다. 그중에서 블랙헤드를 없애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바세린을 코와 볼 주변에 전체적으로 발라준뒤 비닐랩을 씌운후 10분에서 15분정도 놔두면 됩니다. 이후에 따듯한 물로 데운 타월을 그위에 올려서 모공이 확장되게 해주고 손이 아닌 면봉으로 살살 눌러주면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선크림은 오일프리 사용하기

 

과도한 기름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블랙헤드이기 때문에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으로는 선크림도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피부가 기름기가 많은편이라고 자외선 차단제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성이든 건성이든 민감성이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는 UVA 및 UVB 광선을 아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오일 프리 자외선 차단제를 판매합니다. 또한 지성이거나 여드름 피부를 위한 선크림도 있으니 잘 확인해서 구매하셔서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살리실산 화장품 이용하기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마지막은 화장품을 자주 이용하는 여성분들은 아실까 모르겠지만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들이 있습니다. 살리실산이라는 것은 모공을 막는 각질을 용해시켜서 블랙헤드를 없앨 수 있습니다.

지용성 물질로써 모공을 통해 피부에 흡수되기가 쉽고 침투능력이 강한편입니다. 이게 모공 속의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 여드름등 각종 노폐물을 녹여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것 입니다. 하지만 만약 피부에 자극이 있는 것 같다면 사용을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모공팩같은 것들이 있어서 블랙헤드가 정말 많을 때는 쓰는 것이 좋지만 블랙헤드가 생기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