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에 갑자기 시력이 나빠졌다는 것을 느꼈다면 눈에 무슨 문제가 생긴것은 아닐지 걱정이 많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느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력이 나빠지는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몇가지를 추려봤습니다. 일시적인 것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 시력이 저하되면 되돌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이유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예방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시적인 시력 저하의 원인

 

무조건적으로 요 그랜에 시력이 안좋아진 것 같다고해서 완전히 시력이 떨어진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낙담하지 마시고 어떤 요인들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성근시

 

가성근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가까운 사물이나 글씨를 오랜시간동안 보게 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일시적인 근시현상입니다. 가성근시의 경우에는 눈의 조절력이 과도하게 발생해서 잠시 동안 근시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청소년기 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증상인데 이때 안경으로 시력을 다시 교정하게 되면 진짜 근시가 될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먼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구건조증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안구건조증을 알고 계실 것 입니다.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로서 눈물의 구성 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안구의 표면이 손상되어 눈이 시리고, 따갑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의 경우 일시적으로 시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관리를 안하고 계속 놔둘경우 시력이 정말 안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특별하게 눈의 질환이 없는데도 시력이 떨어졌다고 느낄 수 있는데, 아주 일시적으로는 체력이 많이 떨어졌거나 피로, 과도한 스트레스 또한 임신을 한 임산부 분들꼐서도 시력 저하를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몸의 휴식이 필요하며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중에 좀 위험한 원인들을 이야기해볼까합니다.

 

 

녹내장

 

만약 만성 녹내장일 경우 별다른 증상은 없지만 시력이 갑자기 떨어지는 느낌을 받거나 시야가 좁아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녹내장은 시신경에 장애가 생기는 것으로 특정부위가 보이지 않는 질환으로 증상이 나타나기전에 예방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뇨망막변성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합병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당뇨망막변성입니다. 시력이 떨어지는것이 심하지는 않지만 증식성 당뇨망막 병이라면 안구 유리체에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럴경우 시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에대해서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일시적으로 나빠졌다가 회복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시력은 되돌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건강에도 많이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