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꼭 타박상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한 상태가 된다면 어딘가 통증이 일어날수 있어요. 대표적인게 두통이 있고,근육통,복통이 있는데요, 아마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게 두통일거에요, 그런데 간혹 복통이 알수 없는 이유로 발생이되는데 무엇이 원인인지 알아볼까요?

 

배에는 여러기관들이 있는데요 증상이나 위치에 따라서 다양한 원인으로 통증이 일어나게됩니다. 만약 일시적으로 과식을 하거나 과음을 한경우 속쓰림이있거나 복부팽만의 느낌을 받고는 합니다. 하지만 만성적으로 배에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라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가운데 윗배가 아플경우

 

갑자기 아랫배가 아프거나 지속적으로 아프다면 의심해봐야하는 질환이 있는데요.가장 의심해봐야 하는 것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이에요. 많이 들어보셨죠?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겪는 증상이며, 배가 콕콕 쑤시는 현상이 나타나요. 이 경우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요로결석 일수도 있어요. 만약 아랫배 통증과 소변을 보는데 피가 같이 나온다면, 요로결석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경우는 남성한테 많이 일어나는데 여성에게도 아예 일어나지않는 질환은 아니니 꼭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세번째로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골반염이라는 것인데요, 이증상은 난소와 나팔관에 염증이 발생해서 통증이 일어나는 거라고 해요. 이게 무서운게 염정이 많이 퍼지게되면 복막염으로 바뀔수도있다고하니까 초기에 잡아야한다고해요, 만약 통증이 계속 진행된다면 꼭 병원에 가봐야겠죠?

 

가운데 아랫배가 아플경우

 

명치 쪽이 아픈경우에는 위염일 경우가 있습니다. 위염은 워낙 흔한 질환이긴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감염일수도있고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 스트레스,음주가 그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경우 계속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식욕도 없어지며 복부에 가스가 찬 느낌이듭니다. 특히 음식섭취에 신경을 많이 써주어야해요.

두번째는 급성 췌장염 입니다. 음주,소화장애, 종양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수있는데요, 췌장선 세포가 손상되어 발생하는데 가장큰 원인이 술이라고 해요. 췌장염은 담관폐쇄가 발벼한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빠른시일내에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좋아요. 과한음주를 피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간염일수도 있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명을 해요, 간염에 걸리게 되면 낫는데 아주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요. 간세포가 파괴되면서 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에요, 간염이 지속된다면 만성간염이 되며 이후에 간암이 되는 아주 무서운 병입니다. 무기력함과 식욕부진, 설사를 계속하거나 한다면 의심해보고꼭 검사 받아보세요.

오늘은 배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많이 아프다면 병원에 가시겠지만 간헐적으로 아프고 그 증상이 심하지 않아 방치하고있다면 위험해 질수도 있습니다. 모두들 건강한 하루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