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생활이야기

by 호잇 "' 2020. 9. 18. 16:03

본문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더 눈에 띄게 보이는 비듬은 특히 검으색 옷을 입었을때 수북하게 내려않는 비듬때문에 신경이 쓰인적이 있을 것 입니다. 사람마다 비듬이 잘 생기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는데 꼭 나만 비듬이 많이 생기는 것 같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잘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셔서 개선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비듬은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데요, 그냥 무심하게 넘기지 말고 한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 머리가 가려울때 손톱으로 두피를 계속 긁는 경우
  • 머리를 말리지 않고 바로 눕는 경우
  • 감은 머리를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경우

 

이러한 원인들로 비듬이 많이 생기곤 하는데요 비듬은 두피의 각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머리가 가렵다고 손톱으로 긁으면 두피에 상처가 생기며 피부염까지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를 말릴때는 찬바람이 가장 좋으며 물기가 남아있는채 가만히 놔두면 박테리아균이 번식하기가 쉬워서 비듬이 잘 생길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보리쌀 씻은 물로 머리감기

 

보리쌀을 씻은 물을 그릇에 담아둔 후에 2~3일정도 놔둡니다. 이후에 가라앉은 보리쌀 씻은 물을 끓여서 식힌 후에 그 물로 머리를 감습니다. 일주에 두번정도만 해주어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사과식초 이용하기

 

사과식초 1 물 1 의 비율로 분무기에 담아 섞거나 두피에 적신후에 20분정도 방치한 뒤에 머리를 감아주면 두피가 깨끗해지며 각질이 덜 일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방법은 2주에 한번 정도 해주시면 비듬없애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올바른 머리감기

 

비듬을 없애는 방법중 가장 근본적인것은 청결입니다. 머리를 깨끗하게 감는 것이 중요한데요, 두피를 손톱이 아닌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듯이  감아주면서 두피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감는다는 생각으로 감아주셔야 합니다. 

 

 

우유를 사용해보자

 

흔히 비듬은 두피가 건조하거나 피지가 많아서 생기는 것으로 알지만 영양분이나 기후변화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우유 속 산성 성분이 두피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해주는데 우유로 머리를 한번 감아도 되고 화장솜에 묻혀 두피 전체를 마사지 하고 10분정도 둔 뒤에 깨끗이 씻어주면 됩니다. 

오늘은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어느덧 이제 코트를 입게 되면 어깨에 눈인지 비듬인지 잘 모를 수 있지만 요즘같이 선선한 가을에는 비듬이 티가 많이 나니까 시간이 별로 안걸리는 이런 간단한 방법들로 해결해 보시기 라바니다. 저는 항상 당신의 두피를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