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파상풍주사 가격 및 유효기간

호잇 "' 2020. 9. 22. 14: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날씨가 정말 좋아졌죠? 그만큼 야외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 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밖에서 활동을 하다보면 철근이나 녹슨 쇠같은 곳에 자신도 모르게 긁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걱정되는게 바로 파상풍이라는 것인데요, 오늘은 파상풍주사 가격 그리고 유효기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과연 파상풍은 무엇인지, 또한 파상풍주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상풍이란

 

파상풍은 상처 부위에서 증식한 파상풍균이 번식해서 신경독소가 신경세포에 작용하여 근육의 경련성 마비와 몸이 쑤시고 아픈것을 동반하는 근육수축을 일으키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발생원인으로는 파상풍균에 의해서 발생하는데요, 보통 흙에서 보기가 쉬운데 파상풍균은 포자가 상처부위를 통해서 들어오며 나무조각이나 모래, 녹슨 쇠등의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파상풍균이 번식하기 쉬워집니다.

화상을 입거나 비위생적인 수술과 같은 것으로도 균이 침입이되며 동물에 물려서 감염되기도 하는데 근육마비, 두통, 근육수축등을 보입니다. 그래서 파상풍주사는 기간별로 맞아주는 것이 좋은데요 파상풍주사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볼까요?

 

 

파상풍주사 유효기간은?

 

예방적으로 파상풍주사를 맞는  기간은 연령대별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영유아의 경우에는 생후 2,4,6,개월에 각각 1번씩 맞는 것이 좋고, 생후 15~18개월이나 만 4~6세가 되는 경우 예방접종으로 인해서 어릴때 부터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의 경우 파상풍주사 유효기간은 10년에 1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살,30살,40살 이런식을 예방접종을 해주시면 좋겠죠? 그렇다면 파상풍주사 가격은 어느정도 인지 알아볼까요?

 

 

파상풍주사 가격

 

말씀드렸듯이 10년에 한번정도 파상풍주사를 맞으면 되기에 큰 부담은 없을 것 입니다. 그런데 기본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3회의 백신 접종이 필요한데요 이것은 병원에서 안내 해줄 것 입니다.

파상풍 주사는 치료용과 예방용이 있는데 치료용의 경우에는 보험적용이 되어서 2~3만원정도의 금액입니다. 물론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예방주사는 보험적용이 안되어 3~5만원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파상풍주사 가격이 아까워서 안맞는 분들도 있을테지만 파상풍이란 세균이 침입하여 고생할 수 있으니 꼭 잊지말고 10년에 하번씩은 맞아주시는게 좋을 것 입니다. 아 그리고 파상풍 주사 어느 병원에서 맞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보건소나 내과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오늘은 파상풍주사 가격 및 유효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해보자면 4만원정도의 가격이며 10년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정말 좋습니다. 날씨만큼 독자분의 건강도 화창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