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기분 좋은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이제 환절기이니 감기도 조심해야 할 시기이죠. 이런 시기에 온도차로 인해서 면역력이 많이 낮아지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특히 몸을 더 챙겨야 할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65세 이상 독감예방접종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독감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이나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위협적일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독감 무료접종 대상의 폭이 넓어졌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예방접종 시기 및 그 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독감이란?

 

독감을 독한 감기로 알고 계신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독감은 감기와는 엄연히 다른 것입니다. 감기는 여러 바이러스의 원인으로 인해서 코나 목으로 침투해 일으키는 감염병으로 보면 됩니다.

 

 

하지만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폐에 침투해서 일으키는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그래서 독감예방접종을 맞아도 일반 감기는 걸릴 수 있습니다. 감기는 발열, 오한, 콧물, 기침, 인후통, 두통, 가래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하지만 독감은 일반적으로 감기보다 증상이 심한 경우가 많고 고열과 두통, 근육통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독감은 심할 경우 합병증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만 증상만으로 독감과 감기를 구별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독감예방접종을 통해서 예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65세 이상 독감예방접종 시기는 언제가 좋은 것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65세 이상 독감 무료접종 시기는?

 

독감 예방접종을 맞기 가장 좋은 시기는 독감 유행시기인 11월~4월 보다 한달전 쯤인 9~11월에 맞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후 한달이 지나야 체내에 외부 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항체가 충분히 만들어지기 때문이죠. 

독감예방접종은 매년 새로 맞아야 합니다. 백신이 체내에서 면역 효과를 내는 기간이 6개월 정도이기 때문이죠. 또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매년 특성이 변하기 때문에 새로 맞아야 면역력이 충분히 생긴다고 합니다. 현재 독감 무료예방접종은 만 65세가아닌 62세 이상으로 대상의 폭이 넓혀졌습니다. 그렇다면 무료로 독감예방접종을 어디서 받는지 궁금하시죠?

 

 

 

65세이상 무료접종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

 

보통 무료로 국가에서 지원하는  65세 이상 독감예방접종 시기는 9월이나 10월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접종기간은 그 해 까지 진행하고는 합니다. 요즘에는 무료지원대상의 폭이 넓어져 만 65세가 아닌 만 62세도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게 해주고는 합니다.

현재 2020년 독감 무료 예방접종시기는 만 62세부터 만 75세 이상까지 10.13 부터 12.31 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가까운 동네 병원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무료로 시행되는데요, 접종기관은 지정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도 가능합니다. 보건소에 전화를 해서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65세 이상 독감예방접종 시기와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기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이 시기에 독감 무료접종사업을 실시하기 때문에 이쯤 되면 가까운 보건소에 의뢰하시면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끝까지 열심히 읽어주신 독자분들 모두 건강한 신체와 마음으로 다음 봄을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