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생활팁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두께가 얇은 스테인레스 냄비에 밥을 하거나 양념이 많은 음식을 하는데 깜박하고   때를 놓쳐서 냄비나 후라이팬이 까맣게 타버린적이 있을 것 입니다.

이럴때는 철수세미로 세게 문질러도 잘 지워지지도 않고 만약 코팅이 된 냄비나 후라이팬이라면 철수세미로 긁었다가 코팅이 다 벗겨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냄비 탄것 제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이킹소다

 

냄비 탄것 제거방법중 가장 효과가 좋고 간단한 방법은 베이킹소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탄 부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두었다가 수세미로 닦으면 일반 주방 세제로는 안벗겨지던 그을음이 잘 벗겨집니다. 

여기서 더 잘 벗겨지게 하려면 베이킹소다에 식초섞은 물을 사용하면 더 쉽게 씻겨집니다. 베이킹소다를 한스푼 넣고 물과 식초를 바닥이 잠길정도로 넣고 30분정도 놔두었다가 닦아주시면 됩니다.

 

 

 

먹다남은 콜라

 

먹다남은 콜라가 냉장고에 있다면 냄비의 탄 부위가 잠길정도로 콜라를 담궈놓으시길 바랍니다. 산성을 띄는 콜라가 냄비에 달라붙은 그을음을 분리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효과가 없다는 분들도 있는데 콜라를 부은후에 바로 씻지 말고 하루정도 시간을 두면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아니면 오랜시간 방치해 두고 약불로 10분정도 끓여주면 효과가 있으니 콜라가 있다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과 와 귤

 

베이킹소다도 없고 콜라도 없다면 혹시 과일은 있나요? 귤이나 사과 껍질에도 냄비 탄것을 제거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일 껍질에는 구연산, 유기산에 재를 분해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탄 냄비에 사과 껍질이나 귤껍질을 넣고 나서 바닥이 잠길정도의 물을 넣어준뒤에 그 물을 끓여준뒤에 수세미로 닦으면 됩니다. 

꼭 과일이 없어도 과일통조림에 들어있는 물 아시죠? 이것을 물과 1:1 로 섞은뒤에 방금처럼 끓여도 효과는 있습니다. 신맛이 나는 파인애플통조림의 단 물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15분정도 끓인후에 식으면 닦아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냄비 탄것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철수세미로 닦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냄비들도 코팅되어 나오는 것들이 많은데 철수세미로 한번 하면 냄비 버려야 될 수도 있어요^^

오늘도 날씨가 참 좋습니다. 이제곧 추운 겨울이 오겠지만 여러분들의 마음은 항상 따듯하시길 바라며 내일도 저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