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생활이야기

by 호잇 "' 2020. 9. 29. 20:09

본문

흰색옷을 입은날 하필 자신도 모르게 볼펜이 묻은적이 있나요? 혹은 지금 옷에 볼펜자국이 생겨서 이글을 챙겨보시는 것 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저분해진 옷을 보면 속상하죠.

그래서 오늘은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옷 뿐만이 아니라 책상,벽지등 같은곳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혹시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료중에 포함되는게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참고하셔서 볼펜자국을 쉽게 지워보시기 바랍니다.

 

 

볼펜자국 지우기전 알아둘것

 

볼펜엔 잉크가 들어있죠? 잉크의 주성분은 지용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옷이나 벽에 볼펜이 묻었다고 해서 휴지에 물을 묻히거나 세탁을 해서 지우려고 한다면 오히려 번지게되어 더 보기가 싫으니 볼펜이 묻었다면 일단 그대로 두시길 바랍니다,또한 너무 세게 문지르면 색이 있는 옷일 경우 색상이 빠질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라며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것들로 실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세톤

 

여성분들이라면 집에 아세톤이 있는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아세톤은 주로 매니큐어를 지우는데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죠. 이 아세톤이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이 됩니다. 

화장솜에 아세톤을 묻혀서 볼펜이 묻은 곳을 문질러주면 볼펜자국이 없어지게 됩니다. 오래된 볼펜자국이라면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지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물파스

 

먼저 볼펜이 묻은곳을 물파스를 꾹꾹 눌러주는것이 좋습니다. 1분정도만 지나도 물파스가 빨리 날아가기 때문에 축축하게 발라주는것이 좋으며 키친타올같은 것으로 누른다는 느낌으로 볼펜자국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이과정을 2~3차례 정도해주면 펜 자국이 다지워지게 됩니다. 실제로 해보면 물파스가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물파스로 볼펜자국을 지웠다면 세탁을 한번해주시면 됩니다.

 

 

주방세제

 

주방세제를 거즈나 손수건 같은 것에 뿌린다음에 볼펜이 묻은 곳에 덮고 부드럽게 문질러 줍니다. 어느정도 문질렀으면 주방세제와 녹은 볼펜잉크를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줍니다. 그러면 볼펜자국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런 자국을 없애는데는 박박문지르면 색이 있는 옷이나 벽지일 경우 살살하는것이 좋습니다. 세제가 없다면 치약으로 해도 주방세제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방세제나 물파스, 아세톤 ,치약 중 분명 한가지는 집에 있을테니 집에 있는 재료로 시도해보시길 바라며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곧 다가오는 명정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