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방귀가 나오는 것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아니면 밥을 먹고 나서 소화가 되지 않거나 트림도 자주 하며 방귀가 자주 나와서 고민이신 분들 또한 복부 팽만감으로 배가 고프지 않은 느낌이 들 때가 있을 텐데요, 오늘은 이런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이유를 먼저 확인해보고 자신이 해당되는 것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그래야 개선을 할 수 있어요.자주 배가 빵빵하다는 느낌을 받거나 복통이 가끔 생긴다면 꼭 챙겨서 보시길 바랍니다.

 

음식을 빠르게 먹는다

 

식사시간에 밥을 정말 마시듯이 먹는사람들이 있죠, 그런 사람들은 배에 가스가 차기 쉬워요, 우리는 음식을 섭취할 때 공기도 위장으로 같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허겁지겁 먹으면 안 됩니다, 충분히 씹지 않고 먹으면 침과 잘 섞이지 않은 상태에서 음식물도 크기 때문에 소화가 위에 들어고 나서도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요, 음식은 꼭꼭 씹어서 먹어야 소화가 잘됩니다.

지방질 음식위주 섭취

많은 사람들이 고기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자주 먹는 것을 넘어서 하루에 한 끼는 꼭 고기를 먹는 사람들이 있죠, 고기는 소화가 다른 음식보다 하기 힘들기 때문에 장에 오래 머무는데요, 소화하기가 힘들다 보니까 가스가 쉽게 차게 됩니다, 결국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이 배에 가스를 생성하는데 한몫하는 것이죠, 육류를 멀리하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과다하게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귀를 자주 참을때

 

이거 참 현실적인 문제예요.. 우리는 음식물을 섭취하면 소화 과정에서 발생한 가스가 방귀로 나오게 되는 것인데, 타인과 항상 같이 생활하는 직장인 같은 경우는 방귀를 참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때 배에 가스가 찼다는 것을 느낄 만큼 팽만감을 느껴본 적이 많을 텐데요 화장실에 가든 사람이 없는 곳에서라도 방귀는 뀌어야 합니다. 

신혼초나 연애초에도 방귀를 많이 참게 되죠.. 하루 종일 데이트를 하는 경우에 연애를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냄새가 고약한 방귀를 소리 나게 뀌어버리면 정말 쥐구멍에라도 숨고 싶을 겁니다. 만약 방귀가 나올 것 같은 느낌이면 화장실에 가서라도 꼭 배출을 해줍시다 ^^;

이렇게 몇 가지 원인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배에 가스가 차게 되면 복부팽만증과 복통에 시달릴 수 있어요, 실제로 저는 새벽에 잠을 자다가 배가 아파서 화장실에 갔는데 살살 아팠던 배가 점점 아파오더니  하늘이 노랗게 변하면서 식은땀이 줄줄 흐를 정도로 복통이 심한 적이 있어요, 주위에 물어보니 이런 경험을 해본 사람들이 적지 않게 있었습니다.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가스를 빼고 건강한 장 만드는 법

 

먼저 식습관도 중요한데요, 고기를 먹더라도 채소와 같이 드시고, 섬유질이 많은 과일을 섭취해주세요. 참고로 파인애플은 소화불량에 참 좋은 과일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식습관 말고도 어떻게 하면 완화가 될 수 있을까요?

 

활동량 늘리기

 

가만히 앉아있는 직업이거나, 공부를 오랫동안 하는 학생이라면 소화가 잘 안될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장 건강을 위해서 가볍게 걷거나 뛰는 운동을 해주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우리의 배를 조금 더 가볍게 해줄 것입니다.

 

복부 마사지해주기

 

먼저 배가 차면 건강에 매우 안 좋습니다. 복부를 따뜻하게 해 주어야 체내 혈액순환도 원활해지며 소화가 잘되는데요, 따듯한 찜질을 해주시고 나서 배 쪽을 마사지해주세요. 옛날 체했을 때 할머니가 "할머니 손은 약손이다" 라며 배를 문질러 주었던 것처럼 해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위뿐만 아니라 장도 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방법들이 아주 간단하죠? 전혀 어려운 일들이 아니에요, 그러니 배가 꽉 찬 느낌이라서 스트레스받아하지 말고 잘 먹고! 잘 움직이고! 하면 되는 것이죠, 결국 건강한 섭취와 건강한 움직임이 해결책입니다. 만약 그래도 호전되는 것 같지 않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이상으로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