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사람과 대화를 할때 혹시나 자신에게 입냄새가 나는지 궁금해하신적이 한번쯤은 있을 것 입니다. 또한 누구나 자신에게서 입냄새가 나는 것 같다고 생까해보신적이 있겠죠?

그런데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입냄새와는 다르고 생선 썩는 냄새나, 찌린내가 나는 느낌을 받기도하는데요,과연 이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난다면?

 

입에서 이러한 냄새가 나게되는것은 몇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는 치료에 앞서서 원인요소를 찾아내야하는데요, 구취측정이나, 장부기능검사등을 해서 원인을 찾는 것이좋습니다.

오래된 재래식 화장실에서 맡아본 냄새인 암모니아 냄새가 난다면 과연 어떤 원인에 의해서 그런것인지 알아보았으며 알려드리는 원인에 의한 것들은 아닐지 한번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콩팥문제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난다면 콩팥기능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콩팥에 문제가 생기면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나 생선 비린내가 나는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다른사람에게서도 입에서 비린내가 나는 것을 느낀적이 있나요?

콩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암모니아가 배출되지 못하기때문에 입안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나기도합니다.  그러니 혹시나 이런문제가 있는것은 아닐지 의심해보시고 입에서 이러한 냄새가 나는지 친한 지인이나 가족분들에게 물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

 

갑자기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면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갑자기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을 늘리는 일명 황제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탄수화물대신에 지방이 분해되면서 케톤이라는것이 생성이 됩니다.

이 케톤이라는 성분에서 암모니아 비슷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혹시 요즘에 탄수화물 섭취를 줄였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장기적인 문제일 수도 있고, 음식 섭취에 의한 문제일 수도 있는데요, 혹시나 음식섭취의 문제가 아니라면 혹시나 몸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암모니아 냄새뿐만이 아니라 생선썩는 냄새가 나거나 구취가 났을때 양치질이나 관리를 잘해도 나는것 같다면 몸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