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햇빛이 너무 강해서 안일어나고 싶었는데 일어나고 말았네요~ 오늘은 뭘 써볼까 고민하다가 정말 일상적인 문제가 뭐가 있을가? 고민을 해봤는데 딱! 생각난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가끔 냄비를 태워먹고는 합니다. 정말 그러면 안되는 것이지만 간혼 그런경험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꼭 태운게 아니더라도 좀 오래 쓰다보면 냄비에 탄 자국들이 여기저기 생기기 시작을 하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탄 냄비를 닦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베이킹 소다 이용하기

 

아마도 이건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기는 하던데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먼저 탄 냄비안에다 베이킹소다를 생각보다 많이 넣어주세요, 물마시는 컵 한컵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물은 3컵정도 담아서 부은 다음에 가스렌지를 켜주세요.

물과 베이킹소다가 섞이고 물이 끓으면서 거품이 일어나는데요, 끓다가 남치면 또 주변을 정리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지켜보면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불을 끄고 안에 내용물을 버린후 뜨거우니까 찬물로 온도를 좀 내려주어 자주 안쓰거나 곧 버릴만한 수세미로 탄 냄비를 닦아줍니다. 그러면 정말 잘 지워집니다^^

이방법은 정말 쉬우면 보편적인 방법이고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나는 집에 베이킹 소다가 없는데?" 라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손쉽게 할수있는 방법도 소개해 드릴테니 한번 참고해보셔요~

 

먹다남은 콜라와 치약

 

저는 집에 항상 콜라가 있는편입니다. 그것도 김빠진 상태로 먹지않는 상태이죠 보통은 치킨을 시켜먹으면 콜라가 서비스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다먹지 못하고 놔두다 보니 김빠진 것은 먹기 싫고 해서... 냉장고에 김빠진 콜라가 항상 있는 편입니다( 청소를 안해서...) 일단 준비물은 콜라와 치약입니다. 치약은 어느 집에나 있겠죠??

비율은 그렇게 신경안쓰셔도되고그냥 콜라안에 치약을 어느정도 풀어지겠다 할정도로 짜 주세요. 그런다음 치약이 뭉쳐있지 않을 정도로 잘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잘 섞인 콜라와치약이 완성되면 그것을 수세미에 잘 묻혀서 닦아주셔도 되구요, 아예 부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냄비 안에가 아닌 바깥쪽이 탔을때도 이것을 수세미에 묻혀서 닦아주시면 정말 잘 닦아집니다. 기름기 도 없어지구요.

 

 

기름기도 없어지느 효과가 있으니 주방 가스렌지나 인덕션 쪽에 쪄들어있던 기름기때를 제거해주실때 사용해도 된답니다^^ 항상 기름튀면 임시방편으로 기름만 닦아놨는데 그래도 찌든때는 안지워지기 때문이죠~

자 여러분 오늘은 두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방법이고 두번째는 콜라와 치약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효과는 둘다 뛰어나지만 집에 어떤 소재가 준비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골라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만약 둘다 없다면 무엇인가는 사와야겠죠^^;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베이킹 소다가 더 잘지워지긴 했습니다! 저는 이만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