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근래에 친구가 사주를 봐준다길래 나는 무슨일이 어울리냐고 물어보니 부동산쪽의 일을 알아보더라고 하더라구요. 그냥 재미삼아 한거니까 그렇게 신경은 안썻지만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이 관심이 가기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먼저 알아야 할것은 공인중개사가 되기위해서는 어떤 공부를 해야되며 시험을 보는 과목은 무엇인지 알아야 되는것이겠죠? 목표가 있어야 그곳으로 향해 나가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차근차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시험과목

 

공인중개사시험 과목들

 

공인중개사의 시험 과목은 총 6과목입니다. 1차 공인중개사 시험이 있으며 2차시험이 있는데요 1차는 2과목이고 2차는 4과목입니다. 

1차 : 부동산학개론,민법 및 민사특별법
2차 :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법, 공시법령, 세법

이렇게 나누어집니다. 이렇게 알고 계시면 되는데요. 공인중개사의 과목별, 1,2차 별로 시험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

 

구분 시험 과목 문항수 시험시간
제1차시험 부동산학개론,민법 및 민사특별법 40문항 100분
제2차시험(1교시)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부동산 공법 과목당40문항 100분
제2차시험(2교시) 공시법령,세법 40문항 50분

 

이렇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이제 우리는 무엇을 공부해야 되고 얼마나 문제가 나오며 시간이 어느정도 주어지는지 알아냈습니다. 이제 공부를 열심히 하면 되는데 과연 어떻게 공부를 해야 될까요? 아마도 늦게 시작을 해서 마음이 조급하신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이번 2020년도 시험일정은 언제인지 알아야 겠죠.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사진에서 보셨듯이 접수기간은 2020년 8월 10일 부터 8월 19일 까지입니다. 응시자격은 따로 제한이 없지만 만약 부정행위를 한다면 부정행위로 처분받은 날부터 5년동안 시험을 다시 보지 못하기 때문에 이점은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합격 기준

 

합격 결정기준

 

1,2차의 합격결정기준은 같습니다.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의 득점을 해야만 합니다.아그리고 아셔야 할게 더있습니다. 응시수수료 라는 것이 있는데요. 1차는 13,700원 2차는 14,300원 이며 동시 응시자는 28,000원입니다.

공인중개사가 되실분들 정말 어려운길을 선택하신거에 대해서 응원의 말씀드리겠습니다.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