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 되고싶어하는 사람들중 대부분은 일반행정직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공무원은 참 여러가지가 있죠, 대표적으로는 경찰,소방관,교사,관세 등의 다양한 직군과 직렬들이 있습니다.

군무원도 여러가지 직렬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행정,군수,사서,환경,전기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어떤일을 하기위해서는 하고싶은일을 결정하고 그에맞는 정보를 습득한뒤에 실행을 하는 순서로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군무원 시험과목과 일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군무원이란 무엇인가

 

군무원이란 공무원처럼 9급으로 나뉘어져 군 부대에서 군인들과 함께 하는 공무원을 뜻합니다, 법상 특정직 공무원으로 분류가 되며 말씀드렸듯이 여러가지 8개 직군과  46가지의 직렬로 되어 있습니다.

군무원이란 국군에 소속되어 군의 관리사무나 후방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자녀 학자금, 생필품 면세, 출산 보조비, 공무원 임대아파트 제공, 예비군 훈련면제, 출산휴가등 주어지는 복지 혜택이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직업중 하나입니다. 군무원 시험과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군무원 시험과목 알아보기

 

제일 궁금한 사항일텐데요, 군무원 시험은 3차까지 있으며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 순으로 이루어 집니다, 1년에 한번밖에 볼 수 없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우고 시험을 대비해야 합니다. 군무원의 직군은 정확히 행정,시설,정보통신,공업,함정,항공,기상,보건 8개의 직군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직렬을 보시고 시험과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행정 (행정,사서,군수,군사정보,기술정보,수사)

 

 

2. 시설 (토목,건축,시설, 환경)

 

 

3. 정보통신 (전기,전자,통신,전산,지도,영상,일반기계)

 

 

4. 공업 (금속,용접,물리분석,화학분석,유도무기,총포,탄약,전차,차량)

 

 

5. 함정(선체,선거,항해,함정기관,잠수)

 

 

6. 항공 (기체,항공기관,항공보기)

 

 

7.기상 (항공지원,기상,기상예보)

 

 

8.보건(약무,병리,방사선,치무,재활치료,의무기록,의공,영양관리)

 

 

군무원의 시험과목은 이렇습니다, 잘 확인해보시고 자신이 어떤 공부를하며 준비를 해야 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현재는 2020년이며 시험일정을 알아보아야 겠죠.

 

 

군무원 시험일정 알아보기

 

현재 포스팅을 일자를 기준으로 2020년 국방부가 주관하는 일반 군무원 채용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공개경쟁채용은 원서접수가 5.8~5.13일 까지이네요, 앞으로의 일정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1년에 한번있는 군무원시험의 과목이나 시험일정은 바뀔수가 있기 때문에 아래의 국방부 군무원채용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사진이 잘 안보일 수 있기때문에도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방부 군무원 채용사이트

 

국방부 군무원 채용 홈페이지 입니다.

 

recruit.mnd.go.kr

 

오늘은 군무원 시험과목이 무엇인지, 시험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어디서 수시로 확인이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경쟁률도 높고 어려운 일이겠지만 해낼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다음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