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목욕, 샤워를 할 때 귀에 갑자 기물이 들어갔는데 계속 안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걱정되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손가락을 안에 넣었다 빼거나 손바닥으로 귀에 압력을 주어서 빼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귀는 생각보다 예민한 곳이므로 조심해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귀가 다치치 않게 물 빼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방치하고 있을 경우
먼저 계속 방치를 할 경우 안 좋은 점을 말씀드리자면 귀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로 지낸다면 나중에 세균이 자라나기 쉬운 환경이 되면서 외이도염, 중이염 같은 질환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신경 써주셔야 하는데요. 안전하게 빼는 법이 중요하니까 밑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안전하게 귀에서 물 빼기
갑자기 귀에 물이 들어갔는데 시간 지나면 나올 줄 알았더니 계속 안 빠진다고 하면 제가 알려드리는 몇 가지 방법을 써보세요. 귀에 손가락을 넣어서 빼거나 하는 건 압력이 많이 가해져서 안 좋으니까 이 방법 먼저 써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물이 들어간 귀 쪽을 땅 쪽으로 숙인다음 한 발을 들고 제자리 뛰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한 발로 제자리 뛰기를 할 때는 지탱하는 발이 물이 들어간 귀 쪽의 발로 점프를 하셔야 합니다. 이러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이래도 잘 나오지 않는다면 한 손으로 물이 들어간 귀 쪽을 막고( 세게 안 막으셔도 됩니다) 제자리 뛰기를 해보세요 그럼 더 잘 나옵니다.
이게 안된다면 귀에 손바닥을 대고 크게 하품을 한번 해주세요. 그럼 그윽하고 물이 빠진답니다.
또한 가지 방법으로는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옆으로 누워있으면 되는데요. 누워있게 되면 중력으로 인해서 저절로 빠지니까 너무 걱정은 하지 마세요 만약 누워있을 환경이 아니라면 처음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하셔도 됩니다.
발살바 법도 해보세요
사실 이거는 비행기를 탈 때나 고층건물에 갑자기 올라갔을 때 귀가 먹먹해지면서 통증이 올 때 풀어주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으로 물을 빼는 것도 가능하니까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 숨을 깊게 쉬고 나서 입을 다문다
- 손가락으로 콧구멍을 막는다
- 그 상태로 코에 공기를 불어넣는다
이렇게 하면 귀에 압력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겁니다. 이 방법은 유스타키오관을 열리게 하는 방법으로 코에 바람을 넣으면서 귀 쪽으로 자극을 주어 물이 빠져나오게 하는 방법인데요, 여기서 너무 세게 하면 안 되고 살살해주셔야 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오늘은 귀에 물들어 갔을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아본 지식들은 꼭 유용하게 쓰시고 마지막에는 휴지로 겉에 물기를 잘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더불어서 드라이기를 약한 바람으로 귀 쪽에 바람이 불게 하여 말려주시면 더욱더 청결하게 처리하실수 있는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