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귀 뒤쪽이 아프신가요? 이럴때는 어떤 질병이 있는 것은 아닐지, 어떤 원인때문에 통증이 있는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귀 뒤에 멍울이 만져지거나, 따끔한 통증이 있거나 붓는등 여러가지 통증이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귀 뒤쪽 통증에 대한 원인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귀 뒤쪽 통증 정확히 알자

 

귀 뒤쪽에 통증이 있다고해서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았지만 워낙 원인이 많아서 찾기가 어려웠을 수도 있습니다, 그냥 귀 뒤에가 아프다는 이유는 너무 포괄적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가 여러 자료를 모아보았습니다, 이런 통증일때는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겠구나라고 참고만 해주시고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러면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잘못된 생활습관 및 자세

 

꼭 질병이 아니더라도 귀 뒤쪽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평소에 바른자세가 아니거나 잘못된 생활습관때문이기도 합니다. 상부승모근의 과도한 긴장 상태로 인해서도 머리 위쪽 부터 귀 밑까지 저릿하는 자극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과도하게 긴장된 상태를 만드는 것은 장시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혹시 평소에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장시간 게임이나 일을 할때 올바른 자세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악근의 문제

 

하악근이라는 것은 턱에있는 근육을 말하는데요, 턱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하악근은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많이 먹게되면 근육이 긴장하고 수축하게 되는데 이때 주변신경이 눌려서 자극이 되서 뒤 뒤쪽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먹은것도 없는데 통증이 있다면 이러한 이유는 아니겠죠?

 

 

림프절염

 

우리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산소와 영양분을 공금하는 림프절은 바이러스와 세균이 몸으로 침투하는것은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임파선이라고도 하죠. 

귀 뒤에 위치한 림프절이 세균에 감염되는 경우 대표적인 증상중에 하나가 귀 뒤쪽 통증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림프절염일 경우에는 귀 뒤쪽에 몽우리가 만져질 수 있는데요, 만약 몽우리와 통증이 동반된다면 림프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중이염

 

중이염은 중이에 발생하는 모든 염증질환을 말합니다, 발병시기에 따라서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는데요, 중이염으로 인해서도 귀 뒤쪽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귀 뒤 쪽이라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통증을 느낀다는게 더 맞는 것 같습니다.

중이염은 귀 통증과 함께 고열,난청등의 증상이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중이염은 그냥 방치해두면 나중에 합병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럴때는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밑샘염

 

이건 좀 생소하죠? 귀밑샘염은 어른보다 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는 유행성전염벙인데요, 귀밑샘염의 증상은 이하선이 비대해지며 귀가 붓는 경우가 있으며, 통증이 커서 식욕이 저하되고 발열증상도 동반이 됩니다.

 

 

안면마비

 

귀 뒤쪽 통증에 대한 마지막 원인입니다, 물론 더 있지만 대표적인것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그중에는 안면마비의 초기증상이 바로 귀뒤쪽의 통증입니다.

증상으로는 귀 뒤쪽 통증이 나타나면서 안면감각이 둔해지는 느낌이 난다거나 이상감각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안면마비의 초기증상이라고 하니 꼭 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귀 뒤쪽 통증에 대한 원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참 많은 원인들이 있는데요, 모두 초기에 그냥 방치해두면 좋지 않은 원인들인것 같습니다, 그러니 통증이 있을때 몇일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는다면 꼭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