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가 안좋아지면 실제나이보다 훨씬 늙어보이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관리를 해야하는데 한다고해도 나이가들며 자연스럽게 생기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기미와 주근깨죠.

오늘은 기미 주근깨 없애는법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어떻게 하면 기미와 주근깨를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이유

 

기미는 얼굴에 갈색 혹은 검은색 얼룩이 진것처럼 보이는데요, 기미는 어느정도 나이가 들고나서부터 생기는데 원인으로는 자외선과 유전,호르몬,스트레스등이 주된 원인입니다. 

주근깨는 작은 크기의 짙은 갈색반점인데 주로 유전인 원인이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또한 자외선으로인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미와 주근깨의 주된 적은 자외선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다면 기미 주근깨 없애는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과 레이저시술

 

기미,주근깨,잡티를 영구적으로 안생기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사람이 자외선을 받지 않고 살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다만 이미 생겨난 기미 주근깨라면 멜라닌 색소를 차단하는 레이저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종류도 기미와 주근깨의 상태를 보고 달라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는 먹지말고 바르자

 

음식으로 섭취한 비타민은 물론 몸에 좋지만 비타민C를 많이 먹는다고해도 미백이나 기미와 잡티를 없애는 것은 어렵습니다. 비타민C를 먹기보다 (물론 건강하기위해선 먹는것도 필요합니다) 얼굴에 바르는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대신에 멜라닌 세포는 피부의 여러가지 산화반응에 색호를 더 형성하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가 있는 버섯, 콩,과일등의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기미 주근깨 효과있는 화장품쓰기

 

미백 및 피부 보습을 위한 화장품들은 멜라닌세포가 색소를 과다하게 형성되는것을 억제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멜라닌 세포는 앞서 말했듯이 자외선이나 산화반응 등에 의해서 색소를 형성하기 때문에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은 각질층으로 전달되면서 점차 확산되며 검어지는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스크럽제품으로 간혹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것도 기미 주근깨 가 옅어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미 주근깨 없애는 인지도있는 화장품들은 고혼진,도미나크림 등이 있다고하는데 과연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한번 생성된 기미 주근깨 없애는법은 레이저시술이 가장 빠르지만 시술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자외선을 맞으면 또 서서히 생기게 됩니다. 그걸 예방하기 위해선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것을 생활화하는것이 좋습니다. 여성분들은 잘 바르시는분들도 많지만 남성분들은 잘 안챙기시기 때문에 꼭 기미 주근깨 없애기 위해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기미 주근깨 없애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미와 주근깨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길 수 있는 것이지만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피부의 상태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