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생활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누구나 하나씩은 꼭 있을 법한 나이키 신발중에 에어맥스라는 제품이 있죠. 에어맥스로 분류가 되고나서도 종류가 참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나이키 에어맥스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어맥스를 구매하려고 했다면 라인별로 디자인이 어떤지 같이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나이키 에어맥스의 역사

 

나이키가 에어맥스를 세상에 선보인지는 3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1987년에 최초로 출시된 에어맥스 1을 시작으로 현재 전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에어맥스로 자리 잡고 있죠.

나이키에서는 공기주머니가 들어간 에어 테일 윈드라는 특허받은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당시에 신발안에 들어있는 공기주머니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판매에는 별 효과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탄생한것이 바로 에어맥스 1 (Air Max 1) 보이지 않던 공기주머니를 보여지게 만들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하게 역사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우리가 가장 궁금한것은 나이키 에어맥스 종류가 어떤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 일테니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에어맥스 1

 

나이키 에어맥스 역사를 이야기하면서 말씀 드렸듯이 최초의 에어맥스인 1 시리즈 입니다.

 

 

아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에어맥스1의 디자인은 이런식으로 생겼습니다. 밑에 보이는 공기주머니가 참 신기하죠?

 

 

에어맥스 90

 

에어 맥스90과 에어맥스1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죠?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 않았으나 1990년도에 생산이 되면서 90이라는 이름을 붙히기 시작하였는데요.

 

 

에어맥스1의 탄생이후 좀더 디자인이 현대적이며 1보다 에어가 조금 더 커지며 편안함을 강조한 시리즈에요. 에어맥스의 본격적인 인기를 끌게 만든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에어맥스 95

 

 

에어맥스 95는 정말 끊임없이 인기가 많죠. 에어맥스 95는 앞뒤 2개의 에어주머니를 가진 모델로써 전 모델과 다른 디자인으로 아직도 인기가 가장 많은 종류입니다.

 

 

특히 에어맥스 95 흰색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기도 하죠. 현재 나이키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몇몇 상품들이 15~20% 정도 세일을 하더군요.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시리즈라서 둘러봤습니다.

 

 

 

에어 맥스 97

 

나이키 에어맥스 종류 중에 95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보일 수있지만 둘의 차이점은 95시리즈는 앞 뒤 에어버블, 즉 공기주머니가 따로 들어가 있죠.

 

 

하지만 에어맥스 97은 신발의 바닥 거의 모든면이 에어 주머니가보이게 만들어졌습니다.

 

 

페이퍼맥스,에어맥스2090

 

이렇게 나이키에어맥스 종류별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에어맥스의 대표적인 모델이였고, 현재는 에어맥스200, 에어맥스270,에어맥스,720,에어맥스 2090 또한 베이퍼맥스 등 여러가지가 나오고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에어맥스 4가지 시리즈는 언제나 꾸준히 찾는 사람이 많아서 기본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나이키에서는 꾸준히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죠.

이렇게 나이키 에어맥스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클래식한 시리즈들이 아직도 판매가 되어지고 있다는 것은 역시 디자인이 너무 좋아서 그런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