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주 간단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머릿결 좋아지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아마도 관심없으신분들도 많겠지만 관심이 많으신 분들도 많겠죠? 

푸석푸석한 머릿결보다는 윤기있고 하늘하늘한 머릿결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집에서 할 수 있는 머릿결 관리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관심 있으신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의 핵심은?

 

가장 기본이 되는 머릿결 좋아지는 법은 바로 샴푸할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머리를 감을때 두피를 마사지 하듯이 머리를 감아야 노폐물도 깨끗이 제거해주고 두피의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우선 다섯 손가락의 지문부위로 두피 전체를 정수리 부터 목덜미 방향으로 꼼꼼히 샴푸를 해주며 둥글게 굴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대충 머리카락의 기름기만 지운다는 느낌이아니라 두피까지 꼼꼼이 샴푸로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머릿결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머리 감을때 신경써주시기만 하는 거니까 간단하죠?

 

 

드라이 할때

 

샴푸로 머리를 감고나서 머리를 말릴때 드라이기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먼저 타올로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준다음에 미스트 타입의 워터에센스를 뿌려서 수분을 공급해주고 나서 드라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뜨거운 바람과 차가운 바람모드를 이용해서 번갈아가면서 말려주는 것이 머릿결 좋아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피상태에 맞는 샴푸쓰기

 

본인의 두피에 맞는 샴푸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신이 지성두피라면 두피에 열이 많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쿨링효과와 피지조절을 해주는 성분의 샴푸가 좋습니다.

반대로 건성두피라면 수분과 영양공급의 성분이 들어가 있는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샴푸를 구매할때 혹시 소듐라우레스셀페이트,소듐라우릴셀페이트라는 성분이 포함되어있는 것은 피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헤어 에센스 바르기

 

샴푸로 머리를 감고 나서 컨디셔너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둘다 사용하는것이 머릿결이 좋아지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순서가 중요한데요 트리트먼트를 먼저 사용하고 컨디셔너로 마무리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둘중에 한가지 제품만 사용하고 싶다면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서 부시시한게 싫다면 컨디셔너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머릿결 좋아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염색을하거나 펌을 해서 머릿결이 많이 상한 상태이거나 자신이 느끼기게 머릿결이 좋지 않은 상태라고 느낀다면 올바르게 머리감는법을 참고하시고 헤어케어제품을 통해서 다시 부드러운 머릿결로 돌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