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서 저의얼굴을 보면 정말 큰 모공들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피부가 뽕뽕 뚤려있어서 멀리서 보면 상관없지만 가까이서 보면 피부가 안좋아보이기 때문이죠. 피부가 늘어지면 더욱더 크게 보일텐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모공도 좀 유전적인게 있는 것같습니다. 저는 유독 모공이 큰 편인데 이제 잘 줄어들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모공이 축소가 안된다는 말이 많던데 또 누구는 줄일수 있다고 말합니다. 줄인다는 개념보다는 피지를 제거하고 쌓이지 않게 유지해서 크게 안보이는 것이죠. 보통 세수하고 난 직후에 얼굴을 보면 모공이 바싹 쭐어든 모습을 볼수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모공은 어떻게 줄이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모공을 크게 만드는 원인들

 

모공에는 많은 피지들이 쌓이게 됩니다. 얼굴에 기름기가 좔좔흐르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코에 있는 피지를 짜본 적이 있을거에요, 사실 많이 짜죠? 코에 송송 나있는 피지들을 보면 화장도 잘안되고 피지가 떠있을때 정말 스트레스 받으실 거에요.

그래서 이것들을 제거하기 위해 피지제거 핀셋이나 코팩을 사용해서 피지를 제거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극적인 방법은 모공을 넓히는 원인중 한가지 입니다. 

 

또한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 모공에 자극을 주거나 물리적인 힘을 주었을때도 있고 , 환절기나 미세먼지같은 외부자극으로 인해서 탄력이 저하되면 피부가 축 늘어지면서 모공이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가지 원인으로는 블랙헤드,피지과다분비 등으로 모공이 넓어지는 경우인데 이건 체질의 영향도 받는 편입니다. 그럼 "피지가 문제라면서 피지를 가만히 놔두라는건가?" 라는 의문점이 드실수 있습니다. 피지를 제거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자극적이지 않게 제거를 해야 한다는 것이죠.

 

 

모공 줄이는 방법

 

먼저 얼굴에 기름기가 좔좔흐르는 편이라면 세수를 자주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어도 아침에 한번 저녁에 한번은 해주셔야 피지가 쌓이는것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어떤 말에 의하면 아침에는 그냥 물로만 세수하는 것이 피부에 좋다고 하여 물로만 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사람마다 피부상태는 다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유분이 좔좔흐르는 분들있죠? 자극적이지 않은 클랜징폼으로 가볍게 세수를 해주세요~

 

또한 피지를 녹여주는 스킨으로 얼굴을 가볍게 닦아주면서 피지를 관리해주면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피지가 안쌓이게 하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을 많이 먹어주시면 넓어져 있던 모공속에 피부들이 메꿔서 좁아진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역시 피부과에가서 진단을 받아보고 시술을 받는 것이겠죠. 여러가지 시술이 있던데 저도 유튜브같은 것으로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확실히 모공이 줄어드는 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듣고나니 받아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피부과에 가는것은 어디까지나 자신의 마음이여 평소에 피지관리를 잘해주신다면 어느정도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모공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세수 잘하시고 꼭 손으로 쎄게! 짜지 마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